IT와 tech ・2012. 10. 2.

기업용 인터넷전화와 가정용 인터넷전화의 차이

반응형
기업용 인터넷전화란

기업 통신요금, 구내전화(키폰)를 저렴하게 이용하시려면 유선보다는 인터넷전화를 이용하시면 좀 더 통신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전화는 Voice over internet protocol(VoIP)이라고 하는 IP 주소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음성을 데이터로 변환하여 전송하는 통신기술을 사용합니다.



유선전화는 망 증설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시외, 국외로 갈 수록 점점 요금이 올라갈 수 밖에 없지만 인터넷전화의 경우 회선 구축비용이 크게 들지 않고, 문자메세지나 영상통화하는데 요금이 저렴한 장점이 있어 최근에는 일반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가격이 유선전화에 비해 저렴하지만 인터넷전화는 유선전화과 달리 트래픽이 많아지면 유선전화보다는 품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화로 업무를 처리하는 일이 많은 기업에서는 인터넷전화를 이용하시면 통신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고, 구내전화로 사용하는 키폰도 인터넷을 활용하면 일반전화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BX(구내교환기) 설치비용이 10회선 정도 설치하려면 200만원정도 설치비용및 통신비용이 드는데, 인터넷전화의 경우 PBX(구내교환기)를 설치하지 않고도 내선으로 돌려주기, 당겨받기가 가능하고 1000원, 2000원정도의 추가 비용으로 모든 발신번호를 대표번호로 뜨게 설정하는 서비스, 구내통화, 전화가 통화중일 경우 다른 전화로 순차적으로 착신시키는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용 인터넷전화와 가정용인터넷전화의 차이점 (myLG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