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서 ・2012. 9. 25.

양악수술이란, 양악수술에 대한 책 추천

반응형
양악수술이란

일반적으로 턱을 교정하는 수술로 양악수술을 알고 계십니다. 양악의 악(顎)은 턱 '악'자로 윗턱인 상악과 아랫턱인 하악을 합쳐 양악을 함께 수술하여 교정하기 때문에 양악수술이라고 합니다. 상악과 하악의 뼈를 잘라 분리한 뒤 정상턱이 되도록 교합에 맞추어 뼈를 이동한 후 뼈를 고정시키는 수술로 턱 주변에 신경과 혈관이 많아 하악지신경의 손상의 위험이 있는 수술입니다.



전신마취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마취전문의가 있는 전문병원에서 수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약수술을 할 때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해 구강 안쪽을 절제하여 수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악수술을 미용으로 안면윤곽 성형을 위해 하는 경우도 있지만, 턱뼈나 치아가 불규칙적이어서 부정교합, 주걱턱 등으로 음식을 삼키거나 말하는데 고통이 있는 분들이 교정을 위해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양악수술 과정

양악수술을 하는 곳은 구강악안면외과나 성형외과, 치과에서 합니다. 수술 전 3D CT 촬영을 하고, 전신마취를 하며, 병원에 1~3일간 입원하며 수술시간은 수술 정도에 따라 달라 3시간에서 7시간까지 다양합니다. 마취가 풀린 후 24시간 내지 48시간은 금식해야하고, 수술 후 1~3주정도 후면 붓기가 가라앉아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부터 6주까지 병원에 방문하여 치아 이동, 교정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통증은 약물로 조절하며 9~12개월 후 치료가 끝나게 됩니다.



양악수술 후 일정한 기간동안 말하고 식사하는 것이 힘들고 양악수술 후 치료과정이 길기 때문에 수술 전 검사와 방법부터 회복기간까지 친절하게 신경써주며 경험이 풍부하고 사후 관리시스템이 잘 되어있는 곳에서 하시기를 권합니다.



양악수술은 사람마다 수술가능여부와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성형외과의 수술 전후 사진이나 후기 등을 맹신하기 보다 양악수술 과정이 어떠한지 붓기나 통증 관리, 식이요법 등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신 후 양악수술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양악수술에 대한 책

새로운 성형코드 양악수술 - 10점
박상훈 지음/느낌이있는책

의사에게 직접 듣는 양악수술의 과정과 실제 사례, 양악수술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나온 책으로 믿을 수 없는 인터넷 정보가 아닌 양약수술에 관해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원하는 분께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