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아이폰8 차이 어떤 것이 있나
애플은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도 판매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애플 기기를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여 루틴으로 자리잡으면 벗어나기 힘든 비싸도 구입하게 되는 그런 매력이 있습니다. 올해는 신제품으로 아이폰8 출시와 더불어 10주년 기념으로 아이폰X까지 출시까지 이어져 어떤 것을 구입해야할지 고민이 되실 것 같네요.
국내 아이폰8 출시일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추석을 지나 10월 말 경에는 확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계셨던 아이폰을 업그레이드 할지 고민이 되실 수 있는데요. 아이폰7 아이폰8 차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대표적인 몇가지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무선 충전 지원 가능한 아이폰8
신제품이 출시 될 때마다 신기능에 대한 기대와 새로운 버전의 OS에 대한 기대가 있습니다. 아이폰7 아이폰8 차이 중 가장 큰 부분은 무선 충전지원입니다.
무선충전 지원은 애플기기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업계 표준을 따르고 있어서 다양한 무선충전 패드와 호환이 됩니다.
Apple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에어파워라는 애플 무선충전 패드는 2018년에 출시 예정인데요.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여러 Apple 기기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계시다면 충전에 있어서 상당히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를 테면 아이폰뿐 아니라 같이 사용하는 이어팟, Apple 와치까지 한번에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아몰레이드 디스플레이
이번 아이폰7 아이폰8 차이 중 국내에서 많이 이슈가 되었던 부분이 애플이 삼성 디스플레이를 도입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라이벌 회사인 삼성이 Apple 아이폰8 물량을 독점계약한 점입니다.
유리 코팅
알루미늄바디였던 아이폰7과 달리 아이폰8부터는 유리코팅이 되어있습니다. 외관상 더 고급스럽게 보이는데요. 무선충전 기능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유리코팅 재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IP67급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하여 아이폰8도 물 걱정은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수방진 듭급은 아이폰7 아이폰8 차이가 없습니다.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골드 색상
아이폰7 아이폰8 차이로 바로 색상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7에서는 제트블랙 색상이 인기가 높았습니다. 반면 아이폰8의 경우 골드 색상이 로즈골드와 골드의 중간같은 색상으로 출시가 됩니다.
아이폰8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골드)
아이폰7 (제트블랙, 블랙, 실버, 골드, 로즈골드)
트루톤 디스플레이 적용
아이패드 프로에서 적용된 트루톤 디스플레이 기능과 Dolby Vision, HDR10 지원으로 눈을 더 편안하게 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트루톤 디스플레이란 자동으로 주변의 광원에 맞추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최적화된 색상을 자동으로 맞추어주기 때문에 눈 부담을 덜어줍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도 하고 TV도 보는 세대이기 때문에 이러한 디스플레이 기능은 눈이 덜 아프게 되니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A11 바이오닉 프로세서 탑재
메인 프로세서로 아이폰7에는 A10을 아이폰8에는 A11 바이오닉을 탑재하였습니다. 램이나 메인카메라 기능은 같지만 프로세서 기능이 향상되어 25% 속도 향상되었습니다.
아이폰7 아이폰8의 가장 큰 차이중 하나는 바로 가격일 것입니다. 아이폰7 아이폰8 기능차이는 사실상 무선충전 기능 여부와 트루톤 디스플레이, OLED 디스플레이 차이 정도인데요. 이 기능은 있으면 더 편리하고 좋은 것이지만 방수방진 정도도 같고 대부분의 기능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약 20만원~25만원 정도의 차이가 있는 가격적인 고민을 하게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X 출시가 올해 연말 아니면 내년 초에는 발매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아이폰X를 기다리시는 분도 계실 지도 모르겠네요. 아이폰7 아이폰8 차이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Apple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아이폰7 아이폰8을 자세히 비교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