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7. 5. 18.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버전)

반응형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버전)


집에서 아이패드나 휴대폰으로 유투브 보면서 뒹굴거리고 싶다면 필수적인 것이 바로 무선 공유기입니다. 집을 와이파이존으로 만드는 데 공유기만한 것이 없죠. KT같은 인터넷 통신사에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매월 내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통신사에 신청해도 무선 공유기를 보내주고 집에서 본인이 직접 설치하는 것과 차이가 없습니다.



무선공유기 1~2만원대부터 10만원 이상까지 가격도 천차만별이지만 저렴한 가격대의 무선공유기도 와이파이 잘 터지기 때문에 저렴한 것으로 구입하셔도 괜찮습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 N702BCM으로 저렴한 아이피타임 공유기입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는 국내 점유율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의 경우 약 전체 점유율 10% 차지하고 있는 모델인데요. 다른 버전의 아이피타임 유무선공유기 점유율 순위에 들정도로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는 N시리즈와 A시리즈가 있습니다. N시리즈는 보급형이고, A시리즈는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입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공유기 박스 구성은 본체, 제품구성 안내서와 보증서, 어댑터, 랜선이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제공하는 랜선을 1포트 있는 쪽에 꼽고, 2포트 나란히 있는 곳에 컴퓨터 랜선을 연결하면 됩니다.



공유기 설치 후 모바일에서 아이피타임 와이파이가 잡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치해야 하는 이유는 처음 설정값이 모든 기기가 같기 때문에 혹시라도 타인이 변경하여 본인이 사용하기 어려운 일이 발생하는 일을 방지하고, 타인과 같이 인터넷 사용시 인터넷 느려짐을 막고 안전성을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어플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PC로 해도 되지만 모바일로 하는 편이 간단한 듯하여 모바일 어플로 진행했습니다.


1. iptime 어플을 검색하여 [iptime 설치도우미] 설치한다.




2.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치도우미 어플 실행하기



실행시 와이파이 외에 LTE는 꺼두셔야 정상적인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만 켜두셨다면 바로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켜둔 상태시라면 바로 [다음]을 클릭합니다




4. [iptime_setup 설치가 필요함]으로 되어있는 와이파이를 모바일로 접속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5.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DDNS주소와 아이디(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7.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설정합니다



이 때 네트워크 이름은 모바일에서 와이파이 찾을 때 뜨는 이름이고, 비밀번호는 와이파이 접속시 입력할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이니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8.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었는지 확인하신 후 [도움이 종료]를 클릭하셔서 어플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아이피타임 N702BCM은 공유기 입문용으로 쓰기 괜찮은 무난한 실속형 공유기입니다. 유선, 무선 전부 가능하고 1만원 중반대라 큰 돈 들이지 않고 와이파이 존 만들고 싶으신 분께 적합합니다.


단점은 유선포트가 2개 밖에 없다는 점인데요.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면 부족하다고 느끼실 수 있으나 집에 컴퓨터 2대 이상 안쓰시거나 IPTV하나와 컴퓨터 한대 정도 있으신 분이시라면 2포트로도 충분하실 것입니다.

특히 1인 가구에 실속형으로 300Mbps 802.11n 기술 적용으로 100Mbps 광랜과 무선 환경도 좋습니다. 추가 SSID 구성이 가능한 멀티 무선네트워크와 무선 멀티브리지, 무선 MAC 주소 인증, WDS 다중 연결, WPS 자동 접속 등 무선랜 기능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기가비트 제품을 원한다면 IEEE 802.11ac 규격을 지원하는 아이피타임 A1004ns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