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이동 공짜스마트폰 부담없는 새 스마트폰

반응형

번호이동 공짜스마트폰 부담없는 새 스마트폰


단통법 이전에는 스마트폰에 보조금을 많이 책정하여 통신사에서 고객유치 경쟁 때문에 번호이동 할 때 공짜스마트폰이 많았습니다. 단통법 이후에 공시지원금이 책정이 되다보니 공짜스마트폰이라는 것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번호이동을 하여도 무료로 줄 수 있는 스마트폰이 없다보니 약정끝나고 당연한 듯 통신사 이동하는 고객들도 줄게 되었는데요.


번호이동 공짜스마트폰이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할부원금이 0원인 스마트폰을 찾아보시면 24개월 약정 가입 후 번호이동을 하시면 할부원금이 0원으로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요금제가 비싸거나 약정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기 구입가격이 0원이면서 요금제까지 약정이 없으려면 아예 수리가 잘된 저렴한 중고폰을 구입하여 유심요금제로 가입하거나 선택약정으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번호이동시 공짜로 제공되는 스마트폰 몇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0원 스마트폰 (번호이동)


알뜰폰통신사는 이동통신사 3사의 통신망을 도매로 대여하여 단가를 낮춘 후 여기에 마진을 남겨 되파는 구조인데요. 3사보다 통신요금이 저렴한 장점이 있지만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신폰이거나 괜찮은 중저가 스마트폰 위주로, 저렴한 통신요금을 제공하면서도 번호이동시 할부원금이 0원이 휴대폰 몇가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J7(2016) M모바일



M모바일은 KT의 알뜰폰 브랜드로 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M모바일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세세하게 가격비교와 요금제비교가 가능한데요. 그 중에서 갤럭시J7(2016)은 2016도에 나온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M LTE 21 요금제(음성 30분, 데이터 200mb, 문자 30건 기본제공)으로 가입하실 때 할부원금이 0원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M LTE 21 요금제로 가입하시면서 갤럭시J7을 선택하시면 월 통신료 14,190원에 음성 30분, 데이터 200mb, 문자 30건 기본제공을 받으면서 단말기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 밖에도 할부원금 0원 번호이동 공짜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는 요금제가 많이 있으니 자세한 요금제 확인은 M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소니 Z3_TC M모바일


M모바일의 인기 단말기 중 하나인 소니 Z3은 방수기능이 되어있어 물 걱정없고 얇으면서 화면이 큰 휴대용 태블릿 제품입니다. 태블릿이지만 휴대전화처럼 사용이 가능한 태블릿입니다. 2016년도 출시된 제품이라 신제품에 속하고 화면이 큰 만큼 4500mAh로 대기시간도 긴 편입니다.


휴대폰으로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이시라면 큰 화면에서 게임하는 용으로도 괜찮은 모델입니다. M모바일에서 M LTE 31 (월 20,900원) 음성 60분 데이터 300MB 요금제로 가입하실 경우 할부원금 0원 번호이동 공짜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아이폰5S를 제외한 안드로이드 폰은 중고가 아닌 신상품입니다. 여기에 기존 이동통신사에서는 무료로 스마트폰을 제공할 때 3만원 이상의 요금제에 가입을 해야합니다만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월 1만원대 요금제로 번호이동하여도 할부원금이 0원이기 때문에 약정기간을 잘 지키신다면 통신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팬택 스카이 IM-100 M모바일


팬택 스카이 브랜드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매니아층이 있었는데 최근 야심작인 IM-100이 상당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중저가 모델이면서 무선 충전기 겸 오디오 디자인과 성능까지 좋아서 호평이 있던 모델입니다.



M모바일에서 할부원금 0원 스마트폰으로 구입하려면 4만원대 요금제에 가입해야하지만 월 2만원대 요금제인 M LTE 31 요금제로 가입하셔도 단말기 할부금이 총 1,100원으로 월 47원만 납부해도 되는 거의 공짜인 가격으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기존의 이동통신사 3사의 통신망을 대여하기 때문에 통화품질과 wi-fi제공은 같지만 오프라인 매장이 부족하여 온라인에서 개통하셔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시 개통 후 거의 매장에 방문할 일이 없기 때문에 개통시 번거로움 외에는 큰 불편함이 없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