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할인정보 ・2016. 10. 7.

블랙프라이데이 한국에도 있던 것 아셨나요 알뜰 소비팁

블랙프라이데이 한국에도 있던 것 아셨나요


미국에서 연간 매출의 약 10~20%를 차지한다는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기준으로 11월 마지막 목요일 추수감사절 다음날에 폭탄세일을 하는 날을 말합니다. 이때 재고를 처리하여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서는 기업도 있다고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잘만 이용하면 평소 구입하고 싶었던 제품을 50~70%정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어서 소비자도 좋고 재고를 처리할 수 있어 기업 입장에서도 윈윈인데요. 꼭 가지고 싶은 제품이 없다면 해외 직구를 하기 번거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본따서 한국 블랙프라이데이가 생겼다는 희소식입니다.



국내는 9월 25일부터 10월 18일까지가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할인 판매를 진행합니다. 전품목을 50% ~ 70%로 할인하는 품목도 있으니 꼼꼼하게 둘러보시고 평소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점포나 온라인 마켓마다 상이하니 비교해보시고, 혹시라도 할인에 특정 조건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하시고 환불 조건도 미리 살펴보셔서 알뜰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9월 28일부터 10월 18일까지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참여하는 곳


롯데 백화점, 현대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갤러리아, AK 플라자

대형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홈플러스의 경우 익스프레스 375지점까지 최대 할인 60%를 진행한다고 하고 이마트는 코라이 블랙프라이데이 특별 할인쿠폰을 배포한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11번가, G마켓, 옥션과 같은 온라인 오픈마켓도 테마 상품을 50~80%까지 할인하고 카드사별, 제휴사별 10% 추가 할인 이벤트 중입니다. CJ몰도 최대 80%까지 시즌아웃 상품을 할인판매중이니 인터넷에서도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