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6. 7. 9.

서울 국민 임대 아파트에 입주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서울 국민 임대 아파트에 입주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내 집을 갖는 다는 것은 여러모로 어려운 일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그래서, 요즈음에는 월세나 전세를 선호하시는데요. 특히, 전세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서울 국민 임대 아파트는 기존의 시세보다 저렴하게 집을 공급하는 국가 정책입니다.



우선적으로, 서울 국민 임대 아파트에 대한 개념부터 집고 넘어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것을 알아야, 보다 명확하게 서울 국민 임대 아파트가 기존의 다른 아파트 보다 가격이 저렴한 이유를 이해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별히, 시설이 좋지 않거나 하는 이유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게 책정 되는 것은 아닙니다. 동일한 회사가 동일한 방식으로 건설한 아파트이기 때문에, 품질적인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공급 방법에서의 차이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게 잡히고 있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이야기 해서, 서울 국민 임대 아파트는 최대 30년 임대를 목적으로, 주택도시기금을 통하여 정부가 개입한 부동산 상품 입니다. 공공의 목적을 위한 세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격 자체는 다른 종류의 서울 일반 아파트보다 약 60%~80% 수준으로 가격이 결정됩니다. 




분양을 받는 방법도 있지만, 월세를 내면서 사는 방법도 있습니다. 월세를 내면서 사는 형태는 가격이 많이 저렴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때문에, 주변의 아파트 중에서, 같은 조건을 가지고 살고 있는 일반 아파트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시선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점은 현재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굴 보면서 살 것도 아니므로, '남이 잘 되면 배가 아프다.' 라는 문화는 무시해버려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경제에는 소득 재분배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재대로된 소득 재분배가 이뤄지지 않으면, 극심한 인플레이션 혹은 디플레이션이라는 경제 위기를 초래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모두에게 손해가 되는 겁니다.  



물론, 과거에 비해서 소득재분배는 상당히 잘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환으로 존재하는 서울 국민 임대 아파트이기 때문에, 심적으로 위축될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제는 상호작용을 기준으로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받는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서울 국민 임대 아파트에는 우선 공급 원칙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회적 약자 혹은 국가에 기여한 바가 있는 사람을 기준으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만약, 동일 순위 경쟁 시라면, 나이가 많을 수록, 무 주택 기간이 길 수록,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 횟수가 많을 수록, 미성년 자녀가 많을 수록 더 우선순위가 높아 지게 됩니다. 


(링크) 국민임대 주택 매물 확인하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현재 분양중인 서울 국민 임대 아파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주택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국민임대주택 콜센터 (1600 - 1004) 로 문의주시면 답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열심히 살아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대안을 찾길 바랍니다. 한국은 지속적으로 서울 국민 임대 아파트를 포함하여, 국민 임대 아파트 갯수를 늘리고 있으므로, 꾸준히 시도하시다보면, 분양 받는 것이 가능 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