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6. 6. 25.

개인회생신청조건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개인회생신청조건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


빚을 한번 지게 되면 빚은 급작스럽게 불어나게 됩니다. 빠르게 빚을 갚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겠지만 버는 속도보다 빚이 늘어나는 속도가 더 빠르게 되면 갚을 방법이 막막해지게 되는데요. 국가에서는 한번 더 회생의 기회를 주기 위한 몇가지 제도장치를 마련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울 때는 이러한 제도적인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금융적으로 한번 실패하였다고 끝이 아니라 한번 더 회생할 수 있도록 신용회복제도에는 개인워크아웃, 개인파산, 개인회생, 프리워크아웃, 신용회복지원제도 등이 있습니다. 그중 오늘 정리할 내용은 개인회생신청조건 입니다.



개인회생은 최저생계비와 세금 등을 공제하고 남은 돈을 빚을 갚는 변제금으로 납부하여 적은 돈이라도 꾸준히 갚아나갈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변제금 납부 기한이 무기한이 아니라 3년에서 최대 5년으로 정해져 있어 5년동안 성실히 변제금 납부를 하였다면 나머지 빚은 탕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채무자 입장에서는 개인회생신청조건에 부합하신다면 이용하는 편이 가장 빠른 빚변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저생계비를 보장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빚독촉으로 인해 생활비마저 압류당할 위험이 없다는 점도 채무자의 입장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채무자의 입장에서는 빚을 탕감받을 수 있지만 채권자의 입장에선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아무 채무자나 승인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회생신청조건은 월 소득이 꾸준하며 수익이 있는 사람이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빚을 갚을 의지가 있는 사람이어야 하기 때문에 정규직, 비정규직, 자영업자 등 에 관계없이 월소득이 있어야 하며 채무가 재산보다 많을 경우에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신청조건 한눈에 정리하기


1. 재산보다 채무가 많은 채무자만 신청가능

2. 월 소득이 꾸준히 있는 자

3. 부채는 개인의 부채로 최소 1500만원 이상

   무담보채무는 5억원, 담보부채무의 경우 10억원 이하의 채무자

4. 부모, 배우자, 자녀의 재산이 너무 많지않은 자

5. 개인회생 신청일 기준으로 5년 이내 면책을 받지 않은 자

6. 최근 대출 및 채무가 지나치게 많은 경우는 기각될 수 있습니다.


채무를 탕감해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자격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데 일단 신청하고 보자라고 시도하는 분도 많아 기각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60%대까지 승인률이 하락한 상황으로 악용하려고 하거나 조건에 부합하지 않다고 보여지는 경우 바로 기각처리가 됩니다. 먼저 정확하게 자신이 승인이 되는 지 알아보신 뒤 진행하신다면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겠지요.



개인회생 신청방법은 법률적인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혼자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법률사무소를 통해 대리진행을 하는데요. 수수료를 지불하더라도 개인회생이 승인이 되면 불법추심 및 독촉 금지, 채무면제 등 여러가지 혜택이 크기 때문에 개인회생을 진행하실 때 전문가와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송달료, 인지대 등 서류 제출 수수료 비용 외에도 개인회생 신청 후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여러모로 빚으로 인해 고통받는 시간이 길어지니 한번에 개인회생 승인을 받는 편이 유리합니다. 대법원이 있는 서초구에 위치한 법률사무소 위드는 개인회생 전문 법률사무소로 개인회생 신청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에 대한 무료상담과 개인회생 기각시 수임료 100%를 환불해주고 있어 상담받아보는 것만으로도 이익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빚독촉에서 벚어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과다한 채무로 고민하시는 분이시라면

[링크] 개인회생 전문 법률사무소 위드 무료상담바로가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무료 전화상담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를 작성하시면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개인회생 기각사유 등 1:1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