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영어교육 ・2016. 6. 22.

초등영어 공부혼자하기 좋은 공부법

반응형

초등학교 입학을 압둔 부모님이시거나 이미 초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자녀가 계시다면 우리 아이의 영어교육을 어떻게 가르쳐야할지 고민이 되실 것입니다. 해가 지날수록 수능영어의 난이도는 높아지고, 회사입사할 때도 영어회화실력을 요구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를 해야 한다라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성인도 평생공부라고 하는 영어, 학원을 다닌다고 바로 숙달되는 것은 아니고 긴 시간과 자신의 의지가 없다면 실력향상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아이가 아직 영어에 흥미가 없다면 영어를 재미있고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어떤 영어학습방법이든 일단 영어에 흥미와 영어를 배워야하는 필요성을 스스로 찾기 전에는 영어학습을 시작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초등영어 혼자 공부해야하는 이유


초등학생 시기에는 학습태도와 자신의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가장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학습양이 중, 고등학교에 비해 많지 않고 조금 노력하는 것으로도 성과를 낼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학원에 잠시 다니면 성적이 크게 오르는 것처럼 보여도 스스로 과제를 설정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의지가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영어학원의 경우 아이의 성격이 소극적이라면 학원에 보내는 것이 오히려 독이 될 때가 있습니다. 영어자체가 외국어기 때문에 생소한데 소극적인 아이라면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게 되고 많은 아이들 앞에서 적극적이게 되기 보다 오히려 방어적인 태도로 생각하게 되어 영어 자체에도 흥미를 잃게 될 수 있습니다.


학습지든 학원, 전화영어 등 결국 공부는 혼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스스로 학습 기반이 잡히지 않은 상황에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결국 학원에 다니더라도 스스로 예습, 복습을 하지 않으면 결국 실력이 쌓이지가 않고 시간만 흘러가게 됩니다.


외국어학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에 대한 호감과 자신감이기 때문에 아이의 성향에 맞추어 학습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적이라면


영어실력을 보기 보다는 처음 영어를 접하게 되는 시기에는 영어가 재밌다고 느끼게 된다면 성공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어암기, 문법공부와 같이 초등학교 공부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동화책이나 애니메이션, 동요 등으로 영어라는 것이 있고 이런 것이라는 소개같은 느낌으로 영어를 많이 접하게 하여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 30분 영어 동화책 읽는 것 효과가 있을까요


이전과는 다르게 국내에서도 외국의 원서를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집에서도 초등영어학습을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영어교재및 다양항 교구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교재를 잘 선택하신다면 아이가 스스로 영여학습하는 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먼저 아이가 영어에 대해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기본기를 스스로 닦을 수 있는 시간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초등학생아이가 혼자 영어공부를 집에서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하루 30분 정도 시간만이라도 꾸준히 영어 동화책을 읽는 것이 쌓이게 되면 효과가 있습니다.



사실 영어교육뿐 아니라 책을 많이 읽는 것 자체가 아이에게 간접적인 경험과 상상을 할 수 있게 하는 매개체입니다. 국어책 뿐 아니라 영어책까지 독서를 꾸준히 하는 아이와 아닌 아이에는 차이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영어원서 Ebook으로 저렴하게 보는 방법


예전에는 영어동화책이나 한글동화책, 과학전집 등 많은 책을 전부 구입하는 것은 부담되기 때문에 책을 빌려보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시장이 발달하면서 Ebook시장도 커지고 월 결제를 하면 수백권에 달하는 영어책을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책을 대여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콜린스 빅캣월드는 온라인 영어독서프로그램으로 천권에 달하는 영어원서, 동화책을 읽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0년 역사의 콜린스사의 리더스북으로 영국에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교육교재로써는 인기가 있는 교재입니다.


Ebook의 장점은 손가락으로 클릭하면 상호작용하는 여러 가지 애니메이션과 게임, 원어민 음성 등을 한번에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책을 좀 더 입체적이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영어를 처음 접하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책읽는 습관을 만드는데 적절한 교재가 되실 것입니다.


실제로 아이가 학습하기에 좋은지 미리 경험해보시고 싶으시다면 이벤트 기간을 활용하여 7일간 무료 사용으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