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6. 5. 22.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 정책지원금 혜택이 어떤 것인가

반응형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 정책지원금 혜택이 어떤 것인가


벤처 기업의 경우 성장 가능성이 있더라도 여러 가지 난관에 부딫혀 사장되는 경우가 있어 국가에서 선정한 직종의 경우 벤처지원금을 지원하여 육성하고 있습니다. 사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있어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비가 필요합니다만 벤처 기업의 경우 자금이 넉넉치 않기 때문에 이러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정책입니다.



어떤 업종인지 어떻게 정책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도 있는데요. 중소기업정책자금은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 및 벤처기업 인증을 받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혜택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조세지원
- 관세지원
- 인력지원 [ 자금 지원 및 병역면제 ]
- 자금지원
- 신용평가 및 정책자금지원시 가산점 부여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 후 기업 운영시 연간 연구와 관련한 연구개발비의 25% 세액공제와 연구비품에 대한 공제 등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책지원금 외에도 대표적인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시 혜택으로 연구개발전문요원의 경우 병역의무가 면제가 되고 신규 채용시 연구소에 배치된 직원의 인건비와 개발비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구하는 분야가 국가연구개발사업과 관련이 있다면 가산점이 붙어 국가개발사업에도 신청할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요. 연구소 인력의 경우 학사 졸업, 전문대 졸업생 등의 조건이 있습니다. 세액 때문에 설립하게 되면 후에 취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연구소 설립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설립 후 관리를 해주어야 유지도 중요하니 최초 신청시 꼼꼼하게 준비하고 신청하시는 것이 번거롭지 않습니다.


연구소 설립 조건에 해당하는지 모르고 놓치는 경우도 많은데요.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조건에 해당하신다면 세액절감 및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컨설팅을 받아 비용절감이 가능한지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지요.


설립 후 관리도 철저히 해야 인증 취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에 대한 컨설팅 업체를 알아보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전문가와 무료 상담문의가 가능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고 싶으신 분께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링크]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상담신청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