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인테리어 ・2016. 3. 25.

원룸 구할때 원하는 매물 다방에서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원룸 구할때 원하는 매물 다방에서 검색해보세요


웜룸 구할때 요즘엔 부동산에 들러 방을 둘러보기보다는 간편하게 어플을 다운받아서 매물의 가격과 상태를 미리 확인해보고 실매물을 둘러보시는 분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통해서 거래되는 부동산 시장 규모가 2조원이라고 하니 상당히 많은 분들이 어플로 미리 부동산 매물을 알아보고 계시고 있는 추세입니다.



부동산 홈페이지의 경우 허위 매물을 올려서 연락하게 한 뒤 다른 원룸을 보여주는 일이 많은데 다방에 올라온 모든 매물은 30일 이내에 등록된 최신 매물과 가격입니다. 한참 전에 올려둔 매물인데 연락하여 헛걸음 하는 일은 거의 없도록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만약 허위 매물이라면 신고를 바로 하여 조취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다르거나 실제 가격과 다르거나 이미 계약이 완료된 것 등 작성된 매물과 다른 조건이라면 신고하기로 신고가 가능하고 보상으로 도너츠 커피와 먼치킨 기프티콘을 준다고 하니 원하는 매물을 문의해보고 아닐 경우 바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다방 어플에서 검색 가능한 매물은 원룸, 투룸, 쓰리룸, 오피스텔, 아파트 등 다양한 전세 월세 매물이 있습니다. 다른 어플과 다른 차별화로는 분리형 원룸이라고 하여 요즘 인기 있는 원룸 형태도 검색이 됩니다. 분리형 원룸은 1.5룸으로 검색하시면 세부적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분리형은 대개 방문을 열면 냉장고와 싱크대가 방과 분리되어 중간문이 있어 주방 냄새와 기름 때가 이불과 방 안에 묻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원룸입니다. 오픈형보다는 좀 더 가격이 있지만 요리 후 환기 시킬 때도 편하고 보온성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에 분리형 원룸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부동산 어플 중 360도로 매물 확인 기능을 제공하여 어떻게 생긴 원룸인지 한눈에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방 주변의 편의점, 은행 등 편의시설 조건도 어플 내에서 지도로 확인하여 바로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가능, 주차 가능 등의 옵션도 표시가 되어있어 자신에게 맞는 괜찮은 곳을 찾으신 후 다방 어플로 실시간 대화 기능을 이용하여 방을 보러 가도 되는지 등 매물을 올린 사람과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바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대화 기능으로 보증금 조절 가능한가요라던가 실제 있는 매물인가요 등의 질문을 바로 할 수 있으니 아무래도 문의하기는 가장 편한 어플이 아닌가 싶네요. 물론 좋은 매물이라고 하여도 직접 확인하여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링크] 다방 어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