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열뽁뽁이로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오면 실내에 있어도 한기를 느끼게 되어 난방을 하게 되는데요. 난방비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집안에서 새어나가는 열을 보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열에 신경을 쓰신다면 난방비를 많이 쓰지 않고도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단열을 하는 방법으로는 커텐을 설치하는 방법, 단열 시트를 붙이는 방법, 문풍지를 붙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집에 단열시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잘 모르신다면 쉽게 구할 수 있는 뽁뽁이를 단열시트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뽁뽁이는 에어캡이라고도 하는데요. 집 근처 마트나 문방구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도 오픈마켓에서 검색하여 저렴한 가격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열뽁뽁이는 공기층을 만들어 실내의 열이 창문을 통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여름에는 외부의 열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여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에어캡은 창문에 물을 뿌리고 붙여주면 되기 때문에 창문 사이즈에 맞추어 크기를 잘라낸 뒤 붙이시면 됩니다.
외풍이 부는 경우 문사이 사이로 찬 공기가 유입이 되기 쉽기 때문에 단열뽁뽁이 외에도 문풍지를 붙여 미세한 틈을 막아 찬바람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창틀이나 문틈에 붙여주면 찬바람과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