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2015. 11. 23.

렌즈 보관법 관리는 어떻게 할까

렌즈 보관법 관리는 어떻게 할까




렌즈는 눈에 바로 착용하기 때문에 보관을 유의해야합니다. 렌즈를 착용시 식염수로 렌즈를 앞뒤로 세척을 한 뒤 앞뒤를 구분하여 착용을 하고 렌즈를 뺀 후 렌즈 보관법은 크리너로 렌즈를 세척 한 후 렌즈 케이스에 보존액을 교체한 후 오른쪽 왼쪽 렌즈가 바뀌지 않게 보관하시면 됩니다.


렌즈 케이스는 항상 청결한 상태여야 하기 때문에 매일은 아니라도 끓는 물에 렌즈 케이스를 넣어 소독하고, 렌즈에 보존액을 넣은 후 렌즈를 보관하시면 됩니다.

렌즈 관리할 때 필요한 물품으로는 식염수, 보존액, 크리너, 렌즈 케이스, 렌즈 집게가 있고 휴대용으로 식염수를 넣을 통도 구비해 두시면 편합니다. 식염수의 경우 소독과 세척이 가능하지만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아 쉽게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 렌즈 보관은 보존액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크리너는 렌즈를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닦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크리너, 보존액, 식염수는 약국에서 5천원 이하의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렌즈케이스는 1달에 한번 교체하시는 것이 청결상 좋습니다.

하드렌즈 보관의 경우 하드렌즈 전용 보존액을 따로 판매를 하는데요. 소독, 습윤을 위해 사용 전 최소 4시간 정도 담가두시면 되고, 장기간 착용하지 않을 경우 렌즈가 변형되지 않도록 마른 상태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