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수능을 치루는 시기인 2015년 대학입시부터 수능영어를 NEAT(국가영어능력평가)로 대체할 것이라는 계획으로 2012년부터 시범적으로 시험을 치루고 있습니다. 독해와 듣기 중심의 시험이었던 기존의 수능 외국어영역을 대체하여 듣기와 말하기, 쓰기 능력도 평가하여 영어의 진짜 실력을 테스트하는 NEAT(국가영어능력평가)를 대비하기 위해 초등학교 때부터 영어 회화와 작문을 가르치려는 부모님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영어와 수학의 경우 어릴 때 흥미와 재미를 갖고 즐기면서 배우는 것이 고등학생이 되서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아직 학원을 보내기 이르지만 유아영어을 가르치시고 싶으신 분이나 학원을 보내봐도 별다른 실력 향상을 기대하기 어렵고, 스트레스만 받게 되는 현재의 학원교육 대신 엄마표 영어를 가르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엄마표 영어 학습을 도와주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쑥쑥영어유치원은 Phonics와 Easy Reader를 중심으로 홈스쿨링 하는 사이트입니다. 유아영어, 초등영어, 중등영어 등 폭넓게 커뮤니티가 형성되어있고, 일주일에 Stroy book 한권을 읽으면서 영어 공부하는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단어의 해석을 물어보지 않아도 그림 보고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쉬운 책부터 시작하여 영어에 친숙해지도록 하는데요.
쑥쑥영어유치원에서는 Smart Phonics와 같은 회사에서 나온 EFL phonic책을 온라인으로도 배울 수 있으며, 아이용 유아영어 영상 뿐 아니라 홈스쿨을 제대로 지도할 수 있는 엄마용 가이드 영상도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영어공부하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쑥쑥영어유치원에서 유아영어용 영어 그림책 선택요령이나 단계별, 주제별, 작가별, 수장작 별 등 영어 그림책에 대한 커리큘럼 및 많은 회원들의 엄마표 영어 노하우나 경험담 등 정보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부모님이 집에서 엄마표 영어 홈스쿨링하며 자녀의 학습성과 및 학습 진행을 다른 아이들은 어떤지 체크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엄마표 영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다른 부모님들의 영어 홈스쿨링은 어떠한지 정보나 후기 등를 알아보시고 싶으신 분은 영어컨텐츠&커뮤니티 사이트인 쑥쑥영어유치원에서 정보를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쑥쑥영어유치원 - 영어컨텐츠 & 커뮤니티 정보사이트 바로가기
▶ 엄마표 홈스쿨링의 시작 쑥쑥영어 유치원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