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요금제 band 출시 KT 데이터 요금제와 비교
5월 첫쨋주에 KT 데이터 요금제가 새로 나오면서 KT로 전화이동을 한 사람이 대폭 증가했었는데요. 이에 맞추어 SKT도 band 요금제를 출시하였습니다.
KT는 데이터 사용량이 599이상부터 유무선 통화가 무료인 반면 SKT 요금제는 데이터 사용량에 상관없이 유무선 음성통화가 전부 무제한이라는 조건이 KT와 다른 점입니다.
그 외에도 세세하게 비교해보면 SKT쪽이 KT보다 같은 가격대의 요금제에서 0.2~0.5GB정도 좀 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관련글 링크] 2015년 5월 7일부터 시행되는 KT 데이터 요금제 간략 정리
음성 뿐 아니라 문자도 무제한으로 보낼 수 있지만 상업적이나 불법적으로 사용할 시 이용이 무제한이 아닌 제한된다고 하니 업무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아보입니다.
SKT 요금제 band 역시 요즘 통화보다는 휴대폰으로 인터넷과 어플을 많이 사용하는 데이터 중심의 사용자들에게 요금을 인하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요금제 변경 없이 데이터양을 확보하고 싶다면
현재 요금제에 만족하지만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와이브로를 결제하여 한달 5천원에서 2만원 사이의 가격대로 와이브로만 따로 신청하여 한달 데이터10GB~2GB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SKT의 휴대폰을 사용자라고 해도 KT의 egg를 사용할 수 있고 반대로 KT사용자라도 SKT브릿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KT 휴대폰 이용자면 egg사용시 반값으로 할인이 되고 SKT 휴대폰 이용자가 브릿지 사용시 반값 가격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와이브로 가능 범위를 확인해보고 휴대폰 이용사와 맞추어 와이브로를 신청하시는 것이 좀 더 데이터 비용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와이브로는 잘 터지지 않는 지역도 있고 휴대폰 이외에 기기를 하나 더 가지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신다면 한달에 20GB~30GB보다 더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시면서 와이브로가 잘 터지지 않는 상황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최근 출시된 SKT 요금제가 유용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