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육아정보 ・2015. 5. 6.

[클래식이 들리네] 전문가가 추천하는 태교음악 클래식 어플로 간편하게 듣기

반응형

[클래식이 들리네] 전문가가 추천하는 태교음악 클래식 어플로 간편하게 듣기


엄마와 태아가 탯줄로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산모의 심리적인 상태, 영양에 태아가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산모가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라면 태아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임신하는 기간 동안 태교를 하는 이유 역시 좋은 것을 보고 생각할 수록 태아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건강한 환경이 건강한 아이를 듭니다. 태교를 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태교음악을 들으면서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태교음악을 클래식으로 들으면 좋은 이유



임신 중기부터는 태아는 시각보다 청각이 발달한 상태로 좋은 음악을 들려주거나 엄마와 아빠가 아기에게 말을 건네는 등의 좋은 자극을 주게 되면 뇌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태교음악이 반드시 클래식이어야할 필요는 없지만 대중음악에 비해서 자극적이지 않은 클래식은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어 태교음악으로 사용되는데요. 실제로도 산모와 태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있습니다.



클래식은 잔잔하면서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좋은 음악으로 태교음악을 들으면서 독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임신 초기에는 태아가 소리를 들을 수는 없지만 엄마의 심장박동을 느끼기 때문에 산모의 마음의 안정에 도움이 되는 차분하면서 온유한 클래식을 선곡하시는 게 좋습니다.


임신 중기에 접어들면 태아가 태교음악을 듣는 것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태교음악을 들으면서 책을 읽으며 태아에게 엄마의 목소리를 들려주며 교감할 수 있는 템포가 있는 곡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후기에는 두뇌가 발달하는 시기로 사람의 목소리를 구분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아기와 교감하며 아이가 엄마의 목소리와 음악에 반응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임신 후기에는 태아가 리듬을 느낄 수 있는 클래식을 선곡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교음악 클래식을 간편하게 어플로 들을 수 있습니다.


클래식이 들리네는 10만여개의 고음질 곡을 들을 수 있는 클래식 전문 사이트로 전문가가 엄선한 태교음악 400여곡을 임신 전기, 중기, 후기와 산모의 기분에 따라 들을 수 있는 클래식 음악 등으로 세분화하여 분류하고 있습니다.



클래식이 들리네 사이트에서 직접 들어도 되지만 어플로 다운 받으신다면 좀 더 손쉽게 태교음악으로 좋은 클래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구글 플레이에서 클래식이 들리네 어플 바로가기

※ 어플은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며 어플에서 음악감상이용권을 결제하면 5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태교음악 효과는 갓난 아기라도 태아 시절에 들었던 엄마의 심장 박동소리와 음악을 들으면 울음은 멈추고 편안한 감정을 느낀다는 연구 결과는 태아시절에 들은 소리를 아기가 기억을 한다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태아의 뇌 발달에 육감 중 청각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정서발달과 지능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클래식 음악을 통해 심리적인 안정과 활력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