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정보 ・2015. 5. 5.

예비신부예산 효과적으로 신혼준비하기

반응형

예비신부예산 효과적으로 신혼준비하기



결혼을 준비하다보면 신혼여행, 웨딩홀 비용 뿐 아니라 집을 장만하기까지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하나하나 신경쓰다보면 예산은 빠듯한데 하고 싶은 것은 많아져 결혼 준비과정에서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는데요.



예비신부예산은 평균적으로 4400만원에서 4700만원, 예비신랑은는 8300만원을 결혼비용으로 준비한다고 하니 사회 초년생이 모으기에는 부담스러운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비용 알뜰하게 챙기기 위한 꼭 필요한 체크리스트 만들기



결혼예산에 대한 계획을 세우려면 어느 정도 금액을 보유하고 있는지, 현재 상황에 맞는 예산 규모부터 파악을 해야합니다.



결혼비용으로 들어가는 부분은 상견례비용, 예식비용, 신혼여행비용, 혼수 (가전, 침구, 주방, 가구)비용, 예물 예단 비용, 한복비용, 신혼집 비용 등이 있습니다.



요즘은 신부는 혼수용품, 신랑은 신혼집을 마련하는 것처럼 따로 나뉘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분담하기 애매한 항목도 많기 때문에 예비신부예산과 신랑예산을 가능한 모아서 함께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체 예산을 먼저 정한 후 그에 맞는 결혼비용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품목과 아닌 부분을 나누어볼 수 있는데요.



대개 예비신부예산에서 줄이는 품목으로는 형식적인 예물과 예단 품목을 줄이고, 웨딩홀 비용도 장소와 시기에 따라 최대 30~40%까지도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물과 예단을 줄이는 부분에 대해서는 양가부모님과 충분히 양해를 구하는 과정 없이 예비신부,신랑이 결정하면 후에 양가 부모님으로부터 서운했다라는 이야기를 듣게 될 수 있으니 충분한 대화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웨딩컨설팅, 웨딩박람회에서 예식비용 및 혼수용품 비용을 알아보신다면 좀 더 현명한 지출이 가능합니다.



현실 가능한 범위에서 원하는 품목의 웨딩업체를 알아보시고 싶으시다면 웨딩컨설팅 업체가 한자리에 모인 웨딩박람회를 방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웨딩홀부터 신혼여행, 혼수용품, 한복, 예단 예물, 웨딩드레스, 헤어메이크업 등 다양한 업체가 모인 만큼 한눈에 비교가 가능하고 최신 트랜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웨딩박람회에서 혼수용품은 프로모션에 따라 20~30% 할인해주는 곳도 있으며 특히 웨딩비용은 1천만원 이상이 들어가는 부분인 만큼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비용절감 효과가 있는 품목이기도 하고 웨딩업체별로 옵션과 비용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한번 방문하여 먼저 확인해보시는 것도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웨딩박람회는 방문만 하셔도 경품을 주는 곳이 많기 때문에 뭐부터 준비해야할지 고민이 되시거나 합리적인 금액으로 미리 필요한 물품이나 웨딩홀, 신혼여행까지 정보 참고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유쾌한웨딩박람회 일정 및 장소




일정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마다 진행
장소 7호선 학동역앞 마담포라B/D 4층 강남웨딩업연합회 이벤트홀


유쾌한웨딩박람회는 호텔이나 컨벤션을 빌리는 고가의 대관료를 지불하지 않고, 중간 마진을 제외한 직거래 형태로 계약을 하기 때문에 웨딩혼수업체의 상품가격이 시중 웨딩박람회보다 20-30% 정도 저렴하여 실속있는 웨딩박람회로 매주 토요일 박람회를 진행합니다.

유쾌한웨딩박람회는 강남웨딩연합회가 주관하여 '좋은 물건 싸게사기'라는 모토로 진행되는 웨딩전문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상담을 원하신다면 카페에서 궁금하신 점에 대해서 문의하시면 친절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쾌한웨딩박람회에서 결혼준비비용을 절감하신 분 중 박람회에 만족하신 분이시라면 서포터즈 활동으로 홍보활동을 하시면 추가할인으로 1인 할인 총액 30만원까지 현금을 돌려받는 제도도 있으니 카페에 방문하셔서 자세한 정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문의: 02)515-6443

(링크) 유쾌한웨딩박람회(카페) 참가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