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정보 ・2015. 4. 17.

[햇살론]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조건

[햇살론]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조건

한국은 소득대비 부채수준이 2008년도 금융위기 이후 급격히 상승하여 현재 다른 나라에 비해서 가계부채가 높은 국가이기도 합니다.


가계부채는 대체로 내집마련, 생활비, 학자금, 병원비, 사업자금 등과 같이 꼭 필요한 목돈이 필요한 상황에서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상황이라면 은행에서 대출받기가 힘든 경우가 많아 대부업체나 2금융권 등에서 높은 이자로 대출받을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의 경우 상당한 부담이 되고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지 못하여 신용불량자가 되는 악순환이 발생하기 때문에 햇살론은 국가에서 진행하는 서민대출금융상품으로 10%대 저금리로 대환 및 대출이 가능한 금융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보다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신용등급에 따라 이자와 대출한도가 달라지는 데 반하여 햇살론은 서민대출금융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자격요건만 갖추어지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햇살론 접수 및 취급금융기관

새마을금고, 신협, 단위농협, 단위수협, 상호저축은행, 산림조합

햇살론 대출 조건

1) 1~9 등급으로 연소득 3000만원 미만인 사람
2) 6~9 등급으로 연소득 4000만원 미만인 사람
3)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연소득 2600만원 이하인 경우
4) 저축은행을 제외한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3개월 이상 정상 거래 이용중인 사람
5) 저신용자로 바꿔드림론이나 새희망홀씨론 사용 중인 사람
6) 80만원 이상의 월급을 3회 이상 수령하고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사람
7)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연체가 없는 사람


햇살론 자격요건을 요약해보면 연소득이 많지 않은 사람에게 최대한 대출이 가능하도록 신용등급은 보지 않지만 최소 3개월 이상 연체가 없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출상환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80만원 이상의 월급수령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4대보험을 받는 사람이 아니라도 80만원 이상의 월급 수령을 증명할 수 있으면 햇살론 대출자격 요건에 충족이 됩니다.



다만, 신용불량자 및 개인회생, 파산자나 미성년자, 무직자, 해외거주자, 3개월 이내 연체자(휴대폰 요금과 같이 소액 요금 연체포함)는 햇살론 대출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신용불량자는 30만원 이상의 채무를 90일 이상 연체하면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되게 되는데요. 내 신용등급은 어느 정도인지 신용불량자인지 확인해보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하시면 조회기록이 남지 않은 신용등급무료조회 서비스 이용가능합니다.



햇살론 무료상담 가능한 곳

햇살론은 생계형 대출은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지원이 가능하고, 다른 곳에서 고금리로 대출받은 것을 10%의 저금리로 대출 전환하는 대환형 한도는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온라인 또는 전화상담으로 가조회가 가능하며 전문가와 상세한 상담을 통해 햇살론 대출이 가능한지 친절하게 무료상담해 주는 곳이 있는데요.


아래의 링크는 햇살론에 대해서 1:1 맞춤으로 햇살론에 대해 상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수수료가 지출되는 부분이 없이 필요한 서류 및 등급한도 및 대출가능 금액 등에 대해서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 나의 햇살론 가능여부는? - 정부지원 저신용 저소득 서민대출 예가람 저축은행 햇살론 상담신청하기


(※ 인터넷 상담 및 전화 신청으로 신용도에 영향이 없으며
햇살론 대출조건 및 대출한도 등에 대한 무료상담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고 정부에서 95%를 보증재단이 신용보증을 해주어 지원해주는 서민금융상품으로 상호금융권과 저축은행 및 다양한 금융권에서 모두 같은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어 은행별 햇살론 자체에는 차이가 없지만 은행별로 승인해주는 조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햇살론 보증보험료는 상담사에게 직접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최종 승인 후 대출금에서 공제가 되기 때문에 상담사가 직접 수령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만약 상담사에게 직접 납부하라는 곳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승인 후 지불하는 수수료로는 보증보험료가 있는데요. 보증보험료는 약정기간에 대한 보증금으로 한도 신청금액의 95% * 1% *약정기간 년도에 따른 배율으로 계산하며 햇살론 대출은 3년과 5년에 따라 다르게 계산합니다.


햇살론 대출 보증보험료 계산

햇살론 상환기관 3년: 승인대출금액 95% * 1% * 2
햇살론 상환기관 5년: 승인대출금액 95% * 1% * 3

승인금액이 1천만원인 경우

3년: 보증보험료 190,000원
5년: 보증보험료 285,000원


햇살론 생계형과 대환형은 공제가 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대출 전 상담을 통해서 정확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대출을 신청하면 심사 후 빠르면 당일~2일 내 대출이 가능하지만 은행의 정책에 따라 햇살론 승인이 까다로운 곳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햇살론 대출시 연체자가 많아 원금을 받기 어려운 경우도 많았기 때문에 은행별로 취급이 다른 상황인데요.


저축은행의 경우 정부로 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안전한 수익구조라고 생각하여 적극적으로 프로모션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확률로 햇살론 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