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57회, 서울 쉐어하우스 종로구 부암동 맥가이버 집 가격과 위치

반응형

구해줘 홈즈 57회, 서울 쉐어하우스 종로구 부암동 맥가이버 집 가격과 위치


전주와 서울에서 각각 일하고 있는 두 부부가 의뢰인인 구해줘 홈즈 57회편은 서울에서 수익 창출이 가능한 쉐어하우스에 관심이 있는 분이었습니다. 집을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을 올릴 수 있어서 1석 2조인데요.



남편이 직장일로 서울에서 5일간 거주하고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보내기 위해서 전주를 가기 때문에 집을 2채를 보유하게 되어 생활비 등을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 수익 창출이 가능한 서울 쉐어하우스 가능한 집을 찾는다고 합니다.


최종 매물은 서울 성북구 종암동 셰어하우스 2억 6천만원 집 [링크] 였지만 그 못지 않게 독특하고 인상에 남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집이 바로 종로구 부암동 맥가이버 집입니다. 방 3개 화장실 2개로 4인가족이 살아도 괜찮은 크기입니다.


카레이서 신혼 부부가 리모델링한 맥가이버 집

특색있어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인테리어로 생각하실 수 있지만 상당히 개성이 있는 집입니다. 카레이서가 직업인 신혼부부 집 주인이 직접 리모델링을 하여 신경 쓴 흔적이 보였습니다.



종로구 부암동은 근처에 시청도 있어서 시청 관련 업무를 하는 분이나 외국인들에게도 수요가 있는 동네입니다. 1991 준공된 집으로 외관은 오래되어 매력적이지 않지만 셰어 하우스로 바로 써도 될 정도로 리모델링이 특색있는 곳입니다.



인왕산과 북악산이 보이는 운치 있는 뷰의 집입니다.



외관은 낡은 빌라이지만 지정 주차 2대가 가능합니다.


한층에 1세대만 거주할 수 있는데요. 독특한 점은 신발장이 외부에 있다는 점입니다.



외부에 신발장이 있지만 아직까지 도둑이 든 적은 없다고 합니다. 신발이 밖에 있어서 불편할 수 있는데 장점은 신발 냄새가 집 안에 들어오지 않는 부분입니다.


현관문을 열고 들어서면 2019년 리모델링한 내부가 드러납니다.



거실은 개방감이 높게 층고와 발코니를 확장했습니다.



부엌 역시 아예 싱크대, 하부장 자체 위치를 옮기는 대 공사와 위에 다락까지 새로 만들었습니다.



가장 특이한 점은 위의 다락방으로 가는데 집 주인이 직접 만든 스위치를 눌러서 엘리베이터 방식으로 자동으로 위로 올라가고 내려갈 수 있는 점입니다. 1톤까지는 무게가 버틴다고 했던 거 같은데요. 독특한 옵션이었습니다.



부엌은 쉐어하우스 집에 있으면 좋은 바 테이블로 되어있고 센스 있게 충전기, USB 등의 콘센트가 있습니다.



부엌 역시 디귿자형 주방으로 넓으면서도 소통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셰어 하우스 운영하면서 서로 친해질 수도 있고, 요리하는 데 있어서 넉넉한 구조입니다.



부엌 뒤 문을 열면 다용도실이 나오는데 수납공간도 넉넉하고 와인 보관대와 세탁기, 건조기까지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용도실 창문도 크고 뷰도 좋은데다 빨래를 널어도 괜찮은 채광까지 크고 넓은 공간이었습니다. 냉장고의 경우 다용도실에 자리를 마련해서 주방을 더 넓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집은 방이 3개가 있는데, 모두 넉넉한 방 크기로 되어있습니다. 집주인이 사용하면 좋을 안방은 내부에 안방 화장실이 있습니다.



독특하게도 외부에 건식 세면대와 화장실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안방화장실에서 샤워도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은 침대 2개늘 넣어도 될 정도로 커서 2인실로도 사용할 수 있는 방입니다.



창문도 맞바람이 가능하게 2개로 되어있고 2인실로 파티션 나눠서 사용하더라도 각자 창문을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집주인이 컴퓨터 실로 사용하는 것 같은데요. 큰 화면의 TV와 컴퓨터 2대, 침대가 들어가고도 넉넉한 공간입니다.



세번째 방은 드레스룸으로 사용하는 중인데 1인실로 사용해도 넉넉한 방입니다.



거실에 있는 공용화장실은 안방 화장실보다 더 크고 욕조도 있는 화장실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개성있는 집인데요. 인테리어를 별도로 손볼만한 것이 없어보이고, 이런 독특한 인테리어 집에 거주하고 싶어하는 수요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었습니다.




종로구 부암동 맥가이버 집 가격 및 외관 특징


68㎡은 약 20평 정도로 공용공간과 개인 방 자체 크기가 생각보다 잘 빠진 집입니다. 가격은 4억 8천만원이었습니다.


종로구 부암동 맥가이버 집 위치

북악산과 인왕산이 한눈에 보이는 곳으로 근처에 윤동주 문학관청운공원, 서울 미술관이 있는 곳에 맥가이버 집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보로 10분 거리에 윤동주 문학관이나 청운 공원이 있어서 산책하기 좋고 시청 근처여서 직장인 쉐어하우스 메이트를 구하기 좋은 곳입니다.



대략적으로 구글 맵으로 아래의 위치가 아닐까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