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어플 ・2018. 10. 6.

아이패드 프로 애니메이션 어플 2가지

아이패드 프로는 일러스트 드로잉 어플인 프로크리에이트가 유명합니다. 그 밖에도 유명한 어플들이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 일전에 한번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어플 중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무료 어플과 유료 어플 이렇게 총 2가지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유료 어플 RoughAnimator (5,900원)




위의 영상은 아이패드 프로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영상입니다. RoughAnimator 앱을 이용하여 버스가 지나가는 영상을 만들었는데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도 있고, 배경을 그려가면서 프레임마다 조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이어 추가도 가능합니다.


무제한 레이어 및 개별 그림의 노출 길이를 무제한으로 조절할 수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유료 어플이지만 저렴한 가격대에 괜찮은 퀄리티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도 간단히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링크] 아이튠즈 RoughAnimator 바로가기


원하는 영역을 복사 붙여넣기, 기울이기 등의 기능으로 손쉽게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어플 FlipaClip


아이패드 프로로 간단하게 짤방부터 꽤 고퀄리티 애니메이션까지 만들 수 있는 무료 어플 FlipaClip이 있습니다. 




[링크] 아이튠즈 FlipaClip 바로가기


생각보다 고퀄리티 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요. 무료 어플인 것도 장점입니다. 프레임 별 애니메이션을 그려서 수동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인데요. 교과서 귀퉁이에 그림을 그리면서 움직이는 느낌을 주는 플립북같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mp4, gif, image seq로 애니메이션 제작할 수 있고, 유튜브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텀블러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을 지원하며, 도면을 그릴 때 오버레이 기능을 제공하여 다중 레이어 작업으로 수월하게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어플은 몇가지 더 있는데, 위의 두가지 어플이 가장 유명한 어플로 보입니다.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이용 방법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추천글

아이패드 프로젝터 연결, AV어댑터로 해결

아이패드 6세대 아이패드 프로 10.5 차이 비교하니

아이패드 프로 10.5로 할 수 있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