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17. 12. 27.

왕진진회장 누구인가 (낸시랭 결혼)

반응형

왕진진회장 누구인가 (낸시랭 결혼)


국내에서 고양이를 한쪽 어깨에 두는 것이 마스코트였던 팝 아티스트 낸시랭 결혼 소식이 있었습니다. 2017년 12월 27일 왕진진회장과 혼인신고서를 용산구청에 냈다고 하는데요. 왕진진이라는 이름 자체가 한국에서는 생소하고 두 글자를 반복해서 이름을 짓는 것이 중국인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낸시랭 결혼 상대인 왕진진회장은 마카오 태생으로 1980년에 한국에 왔다고 하네요.



▲ 사진 출처 낸시랭 트위터


현재는 문화재와 요트 사업 관련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왕진진회장이 정확히 어떠한 일을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위한컬렉션 블로그에서 홍보된 내용을 살펴보면 '새시대 새미래 새창조 21세기 문화비전을 열어가는 위한 컬랙션'이라는 설명과 함께 문화 정보를 공유하며, 다문화국가로 나아가는 현 상황에서 문화예술 교류, 소통의 장을 만들고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한국관광 사품의 경쟁력을 높힐 것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 위한컬랙션 블로그 왕진진회장 글 일부


위한컬랙션 회사의 로고에는 Global Korea WIHAN으로 씌여져 있어 중국, 한국 문화 관련 회사로 짐작만 할 뿐입니다.



낸시랭 결혼 소식을 접하면서 그동안 무엇을 하였는지 살펴보니, 머슬마니아 여자모델 클래식 부문에서 우승을 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낸시랭이 트위터의 글을 읽어보니 기독교 쪽에서 활동을 한 듯 합니다.



낸시랭은 한국에서 활동하던 한국계 미국인 팝아스트로 한국 이름은 박혜령입니다. 현재 한국 국적은 포기한 상태로 국내에서 팝아스트보다는 셀럽에 가까운 활동을 했었습니다. 낸시랭 나이는 1976년생으로 만으로 41세입니다. 남편인 왕진진(전준주)은 1971년생으로 한국나이로는 47세입니다. 낸시랭 결혼 소식을 SNS에 깜짝 공개하며 소식을 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