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7. 5. 13.

윈도우10 최신버전 업데이트 하는 간단한 방법

반응형

윈도우10 최신버전 업데이트 하는 방법


PC 혹은 노트북 구입하실 때 운영체제 포함하여 구입할 수도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구입하신 후 다운로드하여 USB설치나 CD설치로 OS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어서 윈도우10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도 많이 계시는데요. 윈도우7 지원종료 되었기 때문에 신규 컴퓨터에서는 윈도우7 설치가 불가능하고, 바이러스나 백신에 대하여 취약한 상황입니다. 2015년도에 공개된 윈도우10은 윈도우 뒤에 숫자가 붙는 넘버링은 최종버전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OS입니다.



악성코드 때문에 인터넷이나 컴퓨터가 느려지는 일이 있으시다면 백신을 설치하셔서 제거하시면 되고, 랜섬웨어의 경우 파일이 이상한 이름으로 변경되어 잠금된 것처럼 접근할 수 없게 되는 문제가 생깁니다. 데이터가 암호화 되는 바이러스에 걸렸을 경우중요한 파일을 복구하기 위해 복구 해주는 업체에 맡겨야 하는 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귀찮기는 하지만 윈도우10 최신버전을 항상 유지하시면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윈도우 OS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랜섬웨어나 바이러스, 악성코드로 해킹을 시도하는 일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취약점을 항상 업데이트를 하여 관리할 수 있으니 윈도우10 최신버전을 꼭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2017년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QHD 해상도를 완벽지원하고, 한국어판에서 설정 앱 중단 에러 발생하던 것이 해결되는 등의 오류 수정이 있었습니다. 윈도우10 최신버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복구] - [업데이트 확인]에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시면 현재 최신버전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장치가 최신 상태입니다라고 나오신다면 업데이트가 된 상황으로 보시면 됩니다. 자동 업데이트로 윈도우10 최신버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잘 안되신다면 마이크로소프트사 공식사이트에서 최신버전 다운받으셔서 클린설치로 다시 설치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사실 업데이트 소홀리 여기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컴퓨터 종료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기도 하는데, 시간이 걸리다보니 불편해서 알람을 거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방화벽이나, 백신 등과 같은 보안 프로그램을 최신화하고 오류를 잡아서 갱신하기 때문에 윈도우10 최신버전 항상 유지하는 것이 컴퓨터를 오랜시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