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7. 3. 4.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하는 방법

반응형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하는 방법


무료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이나 은행 어플을 사용할 때 인증서로 사용되지만 사용처 제한이 있습니다. 해당 은행 거래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범용공인인증서는 이보다 좀 더 사용처가 넓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을 포함하여 30만원 이상의 고가의 물품을 인터넷 거래할 때, 행정민원 인증 관련, 인터넷 청약, 인터넷 학점 은행제 신원확인, 인터넷 경매 등 모든 온라인 거래에서 사용되는 전자 인감입니다.



공인된 인증기관에서 전자 거래할 때 신원 확인과 전자문서에 서명시 유효성이 있는 인증서기 때문에 범용공인인증서는 기본적으로 신원확인이 필수적입니다. 최초 발급시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신청 후 직접 신원확인을 위해 우체국을 방문하여 신청서 제출 후 발급을 받게 됩니다. 개인 범용인증서는 연간 수수료 4,400원을 부담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일전에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최초 발급자라면 이전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온라인에서 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범용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미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신 분이시라면 다시 우체국이나 거래 은행처에 방문하여 재발급 받는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절차를 간소화하시려면 인증서 유효기간이 30일 미만일 때를 체크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유효기간 30일 미만인 분이시라면 인증서 만료 전에 홈페이지에서 갱신이 가능하여 번거롭게 우체국에 방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하는 방법과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정리


공인인증서 갱신은 Internet Explorer에서만 진행되니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른 웹브라우저가 아닌 Internet Explorer에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재발급 역시 처음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받은 곳에서 신청합니다. 한국정보인증에서 신청하신 경우를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한국정보인증(https://www.signgate.com) 메인화면에서 [갱신 신청]을 클릭합니다.


1. 개인 범용공인인증서 또는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2.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클릭




3. 갱신할 인증서 선택 후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




4. 신청정보를 작성, 결제정보 동의확인 후 [확인]을 클릭





5. 부가상품 선택에서 필요할 경우 구매, 불필요할 경우 구매안함으로 선택하고 [확인] 클릭




※ 부가상품 구매안함 체크 안하면 추가 결제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부가상품 구매안함에 체크표시 하셔야 합니다.



6. 결재정보 창에서 총 결제 금액을 확인하고 약관동의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7. 결제창에서 원하는 결제 방법으로 결제합니다.



발급받은 상품권이나 쿠폰이 있으신 경우 적용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료갱신대상자의 경우 결제하기 버튼이 아니라 갱신하기 버튼이 노출이 됩니다.


8.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9. 갱신이 완료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갱신은 1년 단위로 갱신할때마다 같은 비용을 지불을 해야합니다. 개인이라면 매년 갱신해야하지만 사업자는 2~3년치를 한번에 결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갱신은 만기 30일 이내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만료 직전에 홈페이지에서 갱신기일이 다가오는 지 확인해두신다면 기관에 재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