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4. 12. 24.

학자금 대출 빚에 억눌린 대학생 개인회생

반응형
학자금 대출 빚에 억눌린 대학생 개인회생

너도나도 빚쟁이인.. 그런 시대가 되고 있습니다. 학비를 낼수 있는 입장이 되지 않는 대학생들은 졸업하자마자 평균 1400만원이라는 빚을 떠 앉게 되는데요. 이것은 앞으로 인생에 상당한 걸림돌로 작용합니다. 1400만원이라고 하는 돈은 사회초년생에게 결코 적은 돈이 아닙니다. 많은 대학생 분들이 1400만원의 함정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고 있으며, 취업을 하면은 모든게 갚아질 것이라는 믿음 하에 오늘도 고군분투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학자금 대출 빚은 개인의 문제를 넘어서서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는 출산율 저하는 물론, 자살율 증가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청춘에게 학자금 대출 빚은 어떻게든 갚아야 하지만, 갚기가 어려운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아무리 여러가지 해택을 주면서 대출받은 상품이기는 하지만, 앞으로 살아가기 위해서 해결한 집이나 생활필수품 등을 고려할때에 결혼은 꿈도 못꾸는 상황이 되고 만 것입니다. 이렇게 학자금 대출 빚을 딱 5년동안 열심히 갚을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국가에서 공인한 방법이며, 가장 많은 해택을 받으면서 확실하게 탕감할수 있는 제도이기도 합니다. 본인이 혼자 힘으로 대학교 학자금 대출을 감당하기 어려우시다면, 국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에는 기초생활수급자라는 국가차원의 보호정책이 존재합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을 활용하는 개인회생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제 갓 대학을 졸업하셨거나, 대학에 다니고 계신 분이라면, 생소하실수도 있으나, 자세히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실만할 제도 입니다. 법원에 신청해서 승인을 받게 되면, 기초생활수급비가 지급됨과 동시에, 본인이 꾸준히 벌어들이는 월급이나 기타 소득을 빚을 갚는데에 사용하게 됩니다.



만약 5년안에 모든 빚을 상환하지 못한다면, 기존에 상환 노력을 고려해서 남은 빚을 탕감해주는 제도 입니다. 즉, 본인의 나이가 24세 ~25세 라면, 적어도 29~30세에는 빚을 완전히 탕감한 상태에서 새로 시작할수가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게다가, 빚으로 인해서 사랑하는 사람이 피해를 받지 않으며, 더 이상의 빚독촉도 없습니다. 만약, 개인회생 승인을 받은 후에 빚독촉을 받게 된다면, 법으로 보호받을수가 있습니다. 물론, 더 빠르게 상환이 완료 된다면 더할나위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좋은 제도인 만큼 하고싶은 사람들도 많이 있겠죠? 그래서 개인회생 승인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법무법인의 도움이 필요한 것입니다. 더욱이, 법무법인 위드에서는 개인회생 신청이 기각됬을때에는 수임료를 100% 환불해줍니다. 승인되면 수임료를 내신것보다 훨씬 이익이라고 할수가 있고, 승인이 되지 않아도 모두 돌려받기 때문에 잃을 것이 없습니다. 개인회생과 법무법인 위드에 대해서 아래의 정보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실수가 있습니다. 학자금 대출 빚을 갚은 하나의 희망이 되길 바랍니다.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

사람이 희망 입니다.

과다한 채무로 앞길이 막막한 분들이라면, 채무감량과 동시에 신용회복이 가능한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실패 및 가계부채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어줄것입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지금이 바로 기회 입니다.


[링크] 법무법인 위드 무료상담하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무료 전화상담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를 작성하시면 1:1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요청시 원하시는 시간을 적어주시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