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4. 11. 26.

알콜중독 이혼, 남편의 알콜중독 이혼사유가능한가

반응형
알콜중독 이혼, 남편의 알콜중독 이혼사유가능한가

한국의 기업문화 중 술을 마시는 문화로 인해 남자분들 중에서 음주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렇지만 모두가 알콜중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남성 4명 1명은 알콜중독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할 정도로 흔한 정신과 질환이지만 심한 경우 알콜중독은 기억상실, 치매, 경련, 환각 등 생명을 위협하는 금단증상을 일으킬 수도 있는 위험한 중독증세 중 하나입니다. 성격차이, 경제적인 문제 외에도 알콜중독 이혼사유로 꼽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알콜중독은 우울증이나 정신분열증과 같이 정신적인 질병을 동반하여 쉽게 끊기 어려운 상황이 많으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40대 이상의 남성 뿐 아니라 대학생 사이에서도 중독자가 있기도 합니다. 알콜중독자들은 소심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경쟁이 심한 환경인 경우 등 성격이나 환경적인 영향도 있는데요. 알콜중독을 고치기 위해서 여러모로 노력했지만 더 이상 함께사는 것은 자녀나 자신의 삶이 고통에서 빠져나오기 어려워질 수 있다고 생각되신다면 고민 끝에 재판상이혼으로 알콜중독 이혼사유가 가능한지에 대해서 찾아보시는 분들도 계실 듯합니다.



알콜중독만으로 이혼을 생각하기보다는 알콜중독으로 인해 발생하는 폭언, 폭행과 같은 여러가지 문제들 때문에 이혼을 결심하게 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가정생활을 소홀리 하면서 술을 지나치게 많이 마셔 알콜중독증세를 보이고 있고 이러한 이유로 가정에게 경제적, 정신적인 피해를 주고 있다라는 것이 인정이 되면 민법 840조의 배우자의 악의로 다른 일방을 한때에 해당하여 알콜중독 이혼사유가 가능합니다.



알콜중독 증세를 보이는데 치료받기를 거부하거나 경제적 활동을 소홀리 하거나 폭언, 폭행 등의 문제로 결혼생활이 지속되기 어렵다는 증거를 서면으로 작성하여 제출해야하는데요. 재판상 이혼 절차 과정 및 위자료 청구, 재산분할 청구 등 법적으로 보호받는 방법 등에 대해서 철저하게 준비하는 만큼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혼소송이 두렵거나 법을 몰라서 도움이 필요하신 분이시라면 이혼전문법무법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재판상이혼시 피해를 줄이는 길입니다.



이혼은 경우에 따라서 스스로의 인생을 선택하는 행동이 될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혼하는 방법은 간단하며,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이혼상담이혼 법률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주변에 아는 법조인이 없거나 알콜중독 이혼사유가 알려지는 것으로 인해 상처입을 것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비밀보장이 되는 이혼무료상담을 통해 이혼과정, 이혼절차, 위자료, 재산분할, 양육권 등의 법률정보에 대해 이혼 법률파트너에서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혼무료상담 가능한 곳! 이혼 법률파트너

재판이혼절차는 일반인에게는 생소할뿐아니라, 피해를 보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많이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거의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참고 살지 말고, 본인의 인생을 개척하는 것이 떳떳해진 시대 입니다! 재대로된 절차를 통해서 본인의 권리를 인정받으시길 바랍니다. 누구나 인터넷으로 이혼 법률파트너에 무료상담신청이 가능하며 무료상담전화 시간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와 시간을 적어주시면 원하시는 시간에 개인의 상황에 따른 1:1 무료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 이혼법률파트너 온라인 이혼무료상담 신청하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