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4. 8. 29.

개인회생 자격미달이 되는 이유

반응형
개인회생 자격미달이 되는 이유

개인회생은 개인의 빚을 면책해주는 제도로 변제기간은 3년에서 5년 사이로 이 기간 동안 꾸준히 금액을 변제하게 되며 나머지 채무를 면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제도는 가계부채 증가로 꾸준한 수입이 있지만 빚을 전부 갚기 어려운 상황에서 채무가 증가하는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마련한 제도인데요. 개인회생 자격은 일정한 수입이 있어야하며 과도한 채무로 인해 지급 불능인 상황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지만 개인회생자격이 존재합니다. 채무를 일부러 고의적으로 발생한 것은 아닌지 등 까다로운 심사 과정이 있는데요. 개인회생 자격은 법률적인 부분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혼자서 판단하기 어려워 법률적인 상담은 전문가와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개인회생 자격미달이 되는 이유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회생 자격미달이 되는 이유는 전체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 전체 채무 금액이 재산보다 많지 않은 경우, 채권자의 이의신청에 의해서 기각이 결정되는 경우, 채무원금과 이자를 더했을 때 5억원 이상이 넘는 경우, 면책 불허 채권의 신청자인 경우 등 다양한 개인회생 자격미달 사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올바른 서류제출을 하지 않아서 개인회생 자격미달로 기각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개인회생 자격미달이 되는 경우는 재산, 소득증명자료, 수입 및 지출사항, 변제계획안 등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많기 때문에 서류 미흡으로 자격미달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서류는 법원에서 개인회생 자격 심사할 때 중요한 기준이 되기 때문에 꼼꼼히 작성해야하며 허위로 진술할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대로 작성해야합니다.



과도한 채무로 인하여 힘들어하고 있는 채무자라면 이자 등 계속 되는 채무에 대한 압박에 너무 고민하기보단 자신에게 맞는 채무조정 혹은 구제 제도를 찾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개인회생 비용 및 개인회생 신청자격과 개인회생 자격미달 등 신청이 가능한지 문의가 가능한 곳을 이용하여 자신의 소득 및 채무에 관에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등에 대한 자세한 상담 후 정확한 답변을 들어보신다면 대책을 마련하시는 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개인회생이라는 이 좋은 법적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은 이 순간에도 아주 많이 계십니다. 그만큼 경쟁률이 강한것도 사실입니다. 법에 대해서 재대로 모르는 분들이라면, 곤란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으며, 그렇다고 해서 비싼 돈 주고 변호사를 고용하기도 어려운것이 사실일것입니다. 법무법인 위드는 개인회생만 전문적으로 다루므로서 효율성면에서 좋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지금, 사업실패로 인생이 힘들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바로 상담해보실것을 권합니다. 법무법인 위드에서 희망을 찾을지도 모르니 말입니다.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

사람이 희망 입니다.

과다한 채무로 앞길이 막막한 분들이라면, 채무감량과 동시에 신용회복이 가능한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실패 및 가계부채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어줄것입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지금이 바로 기회 입니다.


[링크] 법무법인 위드 무료상담하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무료 전화상담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를 작성하시면 1:1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요청시 원하시는 시간을 적어주시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