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4. 8. 21.

빚 갚는방법 - 개인빚 변제가능한 개인회생이란?

반응형
빚 갚는방법 - 개인빚 변제가능한 개인회생이란?

가계부체가 1000조라는 기사를 접하게 되면 경기불황으로 인해 가계부체나 개인 빚을 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빚을 돌려막기로 막다보면 금융채무불이행자로 신용에도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늘어나는 빚을 현명하게 빚 갚는방법이 있다면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회생제도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법원에서 개인파산을 신청하거나 개인회생 감면 지원 정책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개인회생 제도가 무엇인지 어떤 제도이며 자신에게 어떤 점이 맞는지 정보에 취약하기 때문에 법률적인 상담이 필요합니다.



개인회생제도는 재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채무자 중에서 고정적인 수입이 있어 빚을 갚을 가능성이 높은자에게 부채를 줄여주어 효율적으로 빚 갚는방법으로 법원이 강제로 채무조정하여 파산을 구제하는 제도입니다. 월 평균 수입에서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꾸준히 5년간 변제를 하고 나면 남은 채무 금액을 조정하여 감액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재산보다 채무가 많아 빚 갚는방법이 막막한 분이시라면 이러한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여 현명하게 빚을 줄여나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사람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채무는 5억원 미만, 담보 채무는 10억원 미만으로 가계체무 지급 불능 상황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신청 자격 및 절차 조건에 대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법적인 절차로 빠르게 빚 갚는방법에 관하여 도움을 받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법률사무소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제도는 모든 채무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사채, 사금융도 포함 가능하며 개인회생 대상이 되면 채권자의 독촉이나 가압류, 강제 집행을 중지하고 일정금액의 임차 보증금과 6개월간 생계비 재산을 확보가 가능합니다. 다만 도박이나 낭비 등은 비면책 사유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정 수입이 있어 채무를 갚을 능력이 있지만 개인 채무가 재산보다 많고 1500만원 이상의 빚을 안고 있는 경우 빚독촉, 다중채무 등의 고통에서 벗어나 법의 보호를 받으며 빠르게 빚 갚는방법을 찾으신다면 개인회생절차를 통해 지원 받을 방법과 대상인지 전문가들과 무료상담을 통해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

사람이 희망 입니다.

과다한 채무로 앞길이 막막한 분들이라면, 채무감량과 동시에 신용회복이 가능한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실패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어줄것입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지금이 바로 기회 입니다.


[링크] 법무법인 위드 상담하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무료 전화상담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를 작성하시면 1:1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요청시 원하시는 시간을 적어주시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