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4. 8. 15.

개인회생 신청자격 - 채무를 감당하기 힘들 때

반응형
개인회생 신청자격 - 채무를 감당하기 힘들 때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사람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개인의 빚이 너무 많아 갚기 어려울 때 회생제도로 개인의 빚을 탕감하여 빚 조정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회생이라고 하면 어려운 법적 용어를 떠오르기 쉽고 개인회생 신청자격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 서류미비 등 혼자서 개인회생 신청자격을 갖추어서 개인회생 신청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빚을 지게 되면 금융기관을 이용하기 어렵고 주소를 옮길 수가 없는 등 신용적인 부분에도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개인회생제도는 꾸준히 돈을 벌면서 빚을 갚는데에도 꼭 필요한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되면 최저생계비 기준에서 최고 150%까지 인정을 받아 개인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부양가족에 따라 가용소득이 적용될 수 있고 2인 가구 기준 1,027,417원~ 1,541,126원이며 그 이외의 소득은 채무상환을 하셔야합니다.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아야하며 금융거래를 비롯한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제약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재산관리가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에도 조건이 있습니다. 직장이 없거나 꾸준한 소득이 없는 경우 월소득 채무상환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일 경우 개인회생이 아니라 파산 신청을 해야합니다. 직장인, 아르바이트, 자영업자, 일용직 등 일정한 소득을 기준으로 3년에서 5년까지 채무의 일부를 변제하면 많게는 90%까지 면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 조건에 대해서는 수입, 지출내역서, 변제계획안 등 서류자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법률적인 전문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개인회생 신청에 있어서 좀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의 장점
- 원금을 탕감받을 수 있다
- 신용불량자가 아니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 정해진 기간에 빚을 다 갚지 못해도 귀책사유가 없다
- 채무자가 각종 전문자격을 유지하면서 빚을 갚을 수 있다.

개인회생은 빚을 큰 폭으로 탕감해주어 혜택이 크기 때문에 신청절차가 까다롭고 확정되기 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담보채무가 10억, 5억 이하로 정해져 있어 소득이 적은 서민이 주로 이용하여 소득은 있지만 빚이 많아 개인파산을 구제하는 제도로 초기에 신청비용이 필요하며 소득이 불확실하여 채무 변제가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되면 개인회생 신청자격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동안 개인회생 기록이 남는 것도 고려해보실 부분이지만 5년간 성실히 빚을 갚으면 남은 빚은 액수와 무관하게 모두 탕감되기 때문에 고려해보시고 개인의 빚 변제와 재정파탄을 피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개인회생 관련으로 법률을 전문적으로 상담 해주는곳을 적극 활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법률사무소 중 무료로 상담진행해주는 곳을 이용하시면 상담을 받아보고 좀 더 개인회생에 대해 준비해야할 것들을 알아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특히 법률사무소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무료상담을 통해 한번 좋은 곳인지 부담없이 개인회생에 관하여 궁금한 점을 질문하여 정보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

사람이 희망 입니다.

과다한 채무로 앞길이 막막한 분들이라면, 채무감량과 동시에 신용회복이 가능한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어줄것입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지금이 바로 기회 입니다.





[링크] 법무법인 위드 상담하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무료 전화상담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를 작성하시면 1:1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요청시 원하시는 시간을 적어주시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