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3. 6. 25.

립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

반응형
립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

화장을 해오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메이크업에도 종류가 상당합니다.

색조 화장,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기초 화장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메이크업마다 물론 사용하는 제품과 도구도 그 종류가 제각기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러가지 메이크업 도구 중에서도, 립 메이크업의 브러쉬 종류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하는데요.

립 메이크업에는 어떤 브러쉬들이 쓰이는지 그 종류와, 각각의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mage courtesy of marin at FreeDigitalPhotos.net)



아시는 분들은 당연히 아시겠지만, 립 메이크업 브러쉬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다른 메이크업에서 쓰이는 브러쉬에 비해서는 종류가 단촐한데요. 물론 화장법에 따라서는 여러가지가 더 세부적으로 있을 수 있겠지만, 일단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다뤄볼 립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 중의 하나는 립 컨실러 브러쉬이구요.

두 번째로 다뤄볼 립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는 바로 립 브러쉬입니다.


(Image courtesy of Teeratas at FreeDigitalPhotos.net)



립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 중에서 립 컨실러 브러쉬라는 게 있는데요. 아마 이름만 들어도 충분히 그 역할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립 컨실러를 브러쉬에 묻혀서 립에다가 바를 때에 쓰이구요. 입술 주름을 커버해주기에 좋은 도구죠.



빳빳한 인조모로 되어 있어 탄력감이 좋구요. 그래서인지 컨실러가 딱 밀착이 되는듯한 느낌이 들만큼 잘 발립니다.

납작한 모양이여서 립 컨실러고 고르게 잘 묻히는 립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이기도 하죠.


(Image courtesy of Ohmega1982 at FreeDigitalPhotos.net)



그 다음에 다뤄볼 립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는 바로 립 브러쉬인데요. 마찬가지로 이름에서 그 역할을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가지 립 메이크업 관련 제품들을 브러쉬에 묻혀서 바르시면 되겠구요.



부드럽고 매끈한 입술 연출을 위한 메이크업을 할 때 쓰이죠. 마찬가지로 인조모로 되있어 탄력이 좋고, 입술 밀착력 또한 좋습니다.

립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 꼭 필요한 만큼 휴대성이 좋아서 상당히 유용하구요.



움직임이 많고 뭉치거나 번지기 쉬운 부위인 입술을 메이크업으로 잘 표현하기 위해서는 브러쉬를 가늘고 정교한 것을 골라주어야 합니다.


(Image courtesy of Stuart Miles at FreeDigitalPhotos.net)



지금까지 립 메이크업에 쓰이는 브러쉬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다지 가짓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숙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각기 브러쉬마다의 특성을 잘 알아두시면 더 나은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