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3. 6. 24.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

반응형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

어떤 도구에도 종류는 다양하게 있기 마련입니다. 메이크업 브러쉬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여러가지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들 중에서,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 또한 보통의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 못지않게 꽤나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그 종류를 구분하고, 제각기의 특성과 역할을 잘 숙지해두는 게 좋은데요.


(Image courtesy of posterize at FreeDigitalPhotos.net)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는 총 10여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먼저 다뤄볼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는 바로 아이 브로우 브러쉬인데요.

눈썹을 깨끗하게 다듬거나 혹은 원하는 형태로 정돈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브러쉬입니다.



아이 브로우 브러쉬를 고를 땐 합성모와 천연모가 섞여있는 소재를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 브러쉬가 훨씬 더 탄력있고 샤프하기 때문인데요.



섀도우나 브로우 파우더를 브러쉬에 살짝 붙혀눈썹의 빈 면적을 메꿔주기 위해 쓰이는 도구이구요.

눈썹 중앙에서부터 눈썹 꼬리까지 채우고, 브러쉬에 남아있는 양으로는 눈썹 앞머리를 채워주면 되겠습니다.


(Image courtesy of marin at FreeDigitalPhotos.net)



스크류 브러쉬라는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도 있는데요. 눈썹결을 정리하거나 속눈썹을 빗을 때 사용하는 브러쉬입니다.

아마 아이 메이크업을 집중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필수적인 제품 중 하나일 것입니다.

눈썹을 가지런히 정리해서 눈썹결을 살리고,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발라준 다음 뭉쳤을 때 빗어주어 뭉친 부분을 풀어줄 때 쓰이는 화장 도구입니다.



아이 베이스 브러쉬, 라는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도 있는데요. 화장품 타입마다 다 사용법이 다릅니다.



크림 타입의 아이 섀도우를 넓은 면적으로 발라줄 때 쓰이는 브러쉬도 있구요.

그렇기 때문에 폭이 넓지만 납작하고, 끝이 둥근 형태의 브러쉬가 아이 섀도우를 발라주기 좋습니다.

탄력감이 좋은 덕분에 매끈하게 잘 발리구요. 가볍게 쓸어주거나 두들겨서 펴 주듯 발라주면 되겠습니다.



파우더 타입의 아이 베이스 브러쉬는, 파우더 타입의 아이 섀도우를 넓은 면적으로 바르기 위한 도구입니다.

폭이 넓고 끝이 둥근데다 끝으로 갈수록 도톰해져서 눈두덩이 전체에 골고루 섀도우를 바르기에 좋습니다.

가볍게 쓸어주면 단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눈두덩이 전체에 아이 섀도우를 큰 어려움 없이, 그리고 고쳐야될 부분 없이 잘 발라줄 수 있죠.


(Image courtesy of Stuart Miles at FreeDigitalPhotos.net)



이번에 알아보고자 하는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는 아이 블렌딩 브러쉬입니다.

아이 섀도우를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및 블렌딩 해줄 수 있는 브러쉬죠.



손쉽게 블렌딩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하구요.

눈 주위는 특히 피부가 자극에 민감하기 때문에 천연모로 된 브러쉬를 사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탑 브러쉬, 라고 하는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도 있는데요. 아이 섀도우의 펄이나 색상을 잡아주는, 화장을 고쳐주는 역할의 브러쉬입니다.

좁은 면적에 짙은 컬러의 아이 섀도우를 바르기에 좋구요. 가볍게 쓸어주거나, 톡톡 두드려주듯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Image courtesy of imagerymajestic at FreeDigitalPhotos.net)



아이 스머지 브러쉬라고 하는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는 포인트가 될만한 하이라이트 아이 섀도우를 바르기에 좋은 브러쉬입니다.

쌍꺼풀 라인에 그려줄 때 쓰이는 도구이구요. 브러쉬의 털이 짧으면서도 폭이 좁아서 좁은 면적에 하이라이트를 주는 데에 쓰이죠.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딥 컬러 메이크업을 하는 데 쓰기 좋은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 중의 하나입니다.



섀도우 포인트 브러쉬는 그 이름에서도 특징을 알 수 있죠.

눈매에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을 할 때 쓰이는 브러쉬이구요. 탄력감이 좋아서 진한 컬러의 아이 섀도우를 발랐을 때의 발색이 그대로 유지되고 참 좋습니다.



언더라인 포인트 브러쉬 또한 마찬가지로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이름만으로도 그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눈가 밑에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 쓰이는 브러쉬이구요. 폭이 좁고 길이도 짧으며 끝이 네모나서 바르는 부위에 딱 좋은 형태의 브러쉬입니다.

또한 모가 짧고 탄탄해서 펄감이나 색감을 표현하기에도 좋구요.



마지막으로 다뤄볼 아이 메이크업 브러쉬 종류는 아이라이너 브러쉬입니다.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려고 눈가 근처에 라인을 그려주는 데에 쓰이는 브러쉬이구요.

납작하고 모가 짧아서 상당히 탄력이 좋고 브러쉬에 힘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라이너를 바르기에 제격인 브러쉬라고도 하죠.


(Image courtesy of Teeratas at FreeDigitalPhotos.net)



지금까지 여러가지 아이 메이크업용 브러쉬의 종류와 그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사항들을 잘 숙지하셔서 적재적소에 쓰시면 훌륭한 아이 메이크업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