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2. 11. 14.

지성피부 관리, 세안법이 중요한 이유, 지성피부에 좋은 클렌징 파우더 추천

반응형
지성피부 관리, 세안법이 중요한 이유

지성피부이신 분들은 유분기가 많고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기 쉬워 블랙헤드가 잘 생기는 타입으로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피부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지성피부라하여 너무 많이 세안하실 필요는 없고 하루 2,3회정도가 적당합니다.



비누세안만으로 노폐물을 닦아내기 어렵기 때문에 폼형태나 젤, 클렌징 파우더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피부지만 수분이 부족하신 분은 세안 후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수분클린젤로 맛사지를 같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피부는 피부에 유분이 많은 피부로 번들거리는 기름기를 잡기 위해 세안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뽀득뽀득 피부를 자극하는 세안보다 자극이 덜한 거품세안이 좋고, 거품을 많이 내서 코에서 볼쪽으로 볼 안에서 바깥쪽으로 거품을 문지르고, 반대방향으로 다시 거품을 문지르면서 충분히 거품을 내어 오랜시간 닦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을 하지 않은 경우 거품세안으로도 충분히 세안이 됩니다. 흔히 알고 있는 세안법 중에 뜨거운 물로 세안하면 모공이 열리고, 찬물로 세안하면 모공이 닫힌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신데 넓어진 모공이 쉽게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너무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좋지 않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먼저 얼굴을 씻고, 마지막에 찬물로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피부의 경우 기초화장 단계를 너무 많이 하시는 것은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최소한 단계를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을 한 경우에는 이중세안이 필수인데요, 지성피부를 위한 클렌징으로 부드럽고 자극이 많지 않은 천연 클랜징을 사용하고, 마스카라나 립스틱을 지울 때는 오일 타입으로 클렌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 각질 제거에는 꾸준한 클렌징이 중요합니다. 클렌징 화장품 중에서 알갱이가 들어있는 스크럽 폼의 경우 물리적으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세안하시면서 느끼실 수 있지만, 클렌징 파우더의 경우 부드러운 거품 속에 물리적인 방법이 아닌 화학적으로 노폐물을 제거하여 좀 더 부드럽고 자극에 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