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행정보 ・2012. 10. 30.

비행기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반응형
비행기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항공권의 경우 버스나 기차좌석처럼 정찰제가 아니라 유류할증료와 세금, 서비스에 차이를 두고 가격을 다르게 책정하기 때문에 항공사별로 조건별, 시간별로 항공권 가격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정상가격으로 유효기간이 1년정도인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 날짜를 변경, 항공 변경이 가능하고 사용하지 않을 경우 환불받을 수 있지만 이런 항공권은 상당히 가격이 높아 부가요금이 티켓가격보다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업무를 위해 반드시 그 날짜에 비행기를 타야하는 분이 아니라 소비목적인 여행자들은 비행기 티켓이 낮은 쪽을 선호하기 때문에 저가 항공사가 등장하기도 하고, 대형 항공사도 소비자 유치를 위해 할인하여 저렴하게 항공권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저렴한 티켓의 경우 가격을 낮춘 대신 티켓 취소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티켓을 환불받거나 교환할 수 없도록 고정해 두는 조건이 붙습니다. 항공기의 좌석을 남게하지 않기 위해 미리 항공권을 판매하기 시작하는데 같은 좌석이라도 3~4개월 전에 예약하면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성수기, 휴가철의 경우 항공권 수요가 많아 비행기값이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성수기에 항공권을 구입하실 생각이면 최소 3개월 이전에 미리 항공권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가 같아도 편도와 왕복, 그리고 경유 등 어떤 비행기를 타는가에 따라 티켓가격이 다릅니다. 경유의 경우 비행기를 갈아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티켓을 좀 더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왕복 역시 티켓값을 할인하여 좀 더 많은 승객을 유치하기 위해 할인해줍니다.



일정 도중 여러번 비행기를 타게 된다면 여러 항공사를 이용하기보다 하나의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다른 방법으로는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단체로 구매하시면 할인받으실 수 있는데요.



여행사를 이용하지 않고 개인이 단체가로 할인 받고 싶으신 분은 땡처리 항공권을 모아둔 사이트에서 원하는 비행기 티켓이 있는지 찾아보시는 것도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형 여행사에서 대량 구매한 항공권이 다 팔리지 않았을 때 남은 표를 땡처리하기위해 상당히 저렴하게 항공권을 판매하는데, 이러한 티켓은 유효기간이 짧거나 티켓 변경이 안되는 단점이 있지만 항공권 가격을 단체할인가로 저렴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 사이트
  • 옥션 해외여행 (링크) - 출발지, 도착지, 날짜를 입력하여 국내외 항공사별 비행기 티켓가격 비교
  • 땡처리닷컴 (링크) - 항공권, 호텔, 여행상품을 땡처리하는 사이트. 미리 전액 지불한 항공기 좌석을 다 팔지 못한 여행사의 비행기 티켓을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 예약 할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