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공무원 영어 커트라인

반응형

공무원은 일반적인 기업과 다르게 안정적인 급여와 정년이 보장되고, 퇴직 후 연금을 받아 노후대비할 수 있고, 돈으로는 계산하기 힘든 의료복지 등 근로조건이 좋아 9급공무원의 경쟁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무원은 학력을 보지 않고 시험을 통해 합격하기 때문에 일찍 공직생활을 시작하시면 호봉이 오르게 되니 일찍 시험준비하여 합격하셔서 공직생활을 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9급 공무원 연봉표


9급 공무원 연봉표는 월수령액 기준으로 세금이나 복지혜택등을 제외한 금액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받는 금액은 위의 금액보다 높습니다. 실수령과 각종수당을 포함하면 실수령이 135만원일 때 각종수당 포함 182만원정도의 급여를 받게 되고, 그 외에도 성과급, 명절수당, 연가보상비, 복지카드(의료, 문화비) 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적인 직종입니다.





9급공무원 영어 커트라인

아래의 이미지는 2011년 평균 과목 커트라인입니다.



2011년도 공채 필기시험 9급공무원커트라인 일반 모집은 87점, 저소득층은 82점, 장애인은 80점입니다. 그중 다른 과목은 80점, 90점대의 평균이지만 공무원 영어과목의 평균은 70점대로 가장 평균점수가 낮습니다.



다른 과목의 경우, 기본서로 공부하고, 기출문제위주로 바로 공부하여 감을 익히면서 문제에 적응하는 방식으로 해도 어느정도 점수가 나오지만 공무원 영어 단어 수준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꾸준히 단어를 익히고 독해를 꾸준히 풀면서 독해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9급공무원에 합격에는 영어 점수가 많이 좌우를 하는 상황이고, 영어는 준비기간이 있어야 빛을 보는 과목이기도합니다.



2013년부터는 고교 졸업자의 공직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9급공무원시험은 공통과목이 국어, 영어, 한국사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과목별 기본 이론 정리도 중요하지만 2013년부터 바뀌는 시험과목, 최근 출제경향을 파악하여 자신의 약점을 보안하여 공부하시면 9급공무원 시험의 합격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자세한 가산점 자격증과 직렬별 시험과목, 최종면접 준비나 합격 노하우, 시험정보와 기출문제에 대해 상담과 시험정보자료를 원하시는 분은 신청하면 9급공무원시험 관련 정보를 무료상담을 통해 상세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 최신 9급공무원 각 시,도별, 직렬별 채용일정 및 관련자료 무료문의


(링크) 공통과목 실강 무상지원추가 이벤트

9급공무원시험, 각종 유망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에 대한 정보 및 공통과목시험 실강 무상지원추가에 대해서 궁금하신점이 있으신 분은 무료상담을 통해 원하는 부분을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무상지원 및 무료상담 전국대표번호: 1688-6943 / 내선번호 : 5900

위의 대표번호를 누르신 후 내선번호를 누르라는 안내멘트에 따라 내선번호를 누르시면 무료상담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