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2. 10. 28.

스마트한 손목시계, 스마트 와치(Smart watch)

반응형
스마트한 손목시계, Smart watch

이제 시계도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시간을 알려주는 것 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벨소리 알람, 음악 등을 들을 수 있고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RSS, 캘린더 등을 읽을 수 있도록 손목시계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 Sony Ericsson Live View 리뷰 동영상

위의 영상은 Sony 엑스페리아 시리즈와 블루투스연동이 가능한 스마트워치인 Sony Ericsson Live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스마트폰 손목시계를 손목에 시계처럼 사용하고 자신이 조깅하면 몇 km를 뛰었는지 시간과 거리가 기록이 됩니다. 이러한 정보는 스마트폰 시계는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고, 휴대하기 쉬운 장점을 살린 것인데요.



스마트워치의 경우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주머니에 있는 휴대전화를 꺼내지 않아도 시간, 메일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날씨확인, 달력연동, 음악을 듣을 수 있고, 걸려오는 전화를 미리 확인하는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그 밖에 어플이 작동되는 시계를 정리해보았습니다.



Sony Smart watch


안드로이드, 아이폰, 블랙베리, 윈도우7과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한 스마트폰 시계(Smart phone watch)

블루투스 3.0

구글플레이에서 스마트 워치 안드로이드를 내려받으면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가능

정가 26만원

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소니 아임워치 11st 할인가 바로가기 (링크)



아이팟 나노


아이팟 이용자라면 이미 알고 계시고 있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애플 mp3중 가장 작은 MP3인 아이팟 나노는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이 작동이 가능하고 FM라디오가 되며 손목시계 케이스에 부착하면 시계가 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이폰과 블루투스 연동이 안되는 것이 아쉽습니다.


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팟 나노 11st 할인가 바로가기 (링크)

아이팟 나노 6세대 시계줄 11st 바로가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