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서 ・2012. 10. 26.

요가 첫걸음, 요가 초보자에게 추천할 만한 요가책

반응형
요가 초보자에게 추천할 만한 요가책


치료를 목적으로 요가를 하는 사람도 있고, 몸매개선, 유연성을 기르기 위해 요가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가는 실내에서 할수 있는 운동으로 집뿐 아니라 회사에서도 짬짬히 10분정도 시간을 내서 요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한 운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가를 처음하는 초보자가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유연성이 부족하여 요가 자세를 따라할 수 없는 것입니다. 처음 요가를 시작할 때 요가를 강사가 하는데로 완벽하게 따라하기는 쉽지 않지만 집에서 자세를 차근차근 따라하며 2개월정도 꾸준히 하다보면 조금씩 몸이 적응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유연성을 기르기 위해 요가를 시작하는데 요가를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는 분이라면 시중에 출판된 요가책 중에서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요가책 한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All that Yoga'라는 책은 유연성이 부족한 요가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중간과정이 있어 따라하기 쉬운 책입니다.



All that Yoga 책 내용 사진



요가는 '결합하다'라는 유즈에서 비롯된 말로, 분리된 마음을 통합시켜 영혼을 자유롭게하기 위해 수행하는 데서 출발하여, 유연성, 몸매개선 뿐 아니라 요가를 할 때 호흡, 움직임, 명상 등을 통해 정신이 맑아지고, 집중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All that Yoga에는 초보자를 위한 요가 자세가 따로 있어 무리하지 않고 차근차근 유연성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된 책입니다. 다이어트 요가, 2명이 함께하는 테라피 요가, 회사에서도 할 수 있는 오피스 요가, 요일별로 5~10분정도 간단히 요가를 할 수 있는 데이요가 등으로 구성되어있어 처음 요가를 접하는 분, 꾸준히 집에서 요가를 하고 싶으신 분께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All that Yoga 저자 이승아씨의 책

올 댓 요가 All That yoga - 10점
이승아 지음/동양북스(동양문고)
나디아의 현대요가백서 - 10점
이승아 지음/동양북스(동양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