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휴카드 할인, 통신비 할인카드 혜택 비교 (2018년)

반응형

매날 납부하는 통신비 지출과 같은 고정지출을 줄이는 방법으로 통신비 할인카드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달 지출하는 생활비와 연계하거나 신규 스마트폰 발급시 kt 제휴카드 할인을 활용하면 통신비 지출을 월 1만 5천원에서 2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1년이라면 월 1만 5천원씩 할인받게 되면 18만원 할인혜택이 발생하는데요. 보통 2년 약정을 지키기 때문에 2년간 36만원을 할인받게 되는 셈입니다.


2018년 기준으로 kt 제휴카드 할인해주는 몇가지 카드 혜택을 비교해보았습니다.


KT 프리미엄 Super 할부 롯데카드


대상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

연회비 국내 23,000원 / 해외(MASTER) 25,000원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대중교통, 통신요금, 아파트 관리비, 학원비 인정)

조건 kt 통신요금 자동이체

가입방법 롯데카드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전화


자동이체하는 통신요금을 비롯하여 대중교통 이용 금액, 아파트 관리비, 학원비 등 모두 전월 실적으로 인정받기 때문에 월 실적 30만원을 채우기가 쉬운 카드입니다. KT 제휴카드 할인카드이기 때문에 모바일, kt 인터넷, kt tv 등의 자동이체 또는 단말기 할부 결제 등 KT 자동이체인 상황에서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아파트 관리비는 인정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롯데카드 고객선테에서 아파트 관리비가 실적에 포함되는지 문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KT 상품 자동이체가 되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카드 명의자와 KT 통신상품 명의자가 일치하지 않더라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 5% 현장할인, 2-3개월 무이자 할부, 무료 주차권 제공, 롯데 면세점 5-10% 할인 등의 부가적인 혜택도 있습니다. 롯데시네마 관람료 1,500원 할인, L 포인트 0.1~3% 적립까지 가능하여 실생활에서 유용한 kt 제휴카드입니다.


실적 기준은 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현금카드 기능은 불가한 kt 제휴카드로 가족카드 발급은 가능합니다. 무이자 할부, 결제 취소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자, 연회비, 각종 수수료는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 점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수협 Real? Real! 카드 100만원 이상 소비한다면


대상 만 18세 이상 수협은행 신용카드 발급기준에 부합한 사람

연회비 국내전용 1만원 / 해외(마스터카드) 1만 2천원

후불교통카드 가능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1만원 할인 / 100만원 이상 3만원 할인

조건 KT, SKT, LG U+ 자동이체

가입방법 수협은행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


월 최대한도가 3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수협 Real? Real! 카드는 전월실적 50만원에는 1만원 할인혜택을 받지만 100만원 이상 이용하실 경우 할인한도가 3만원까지 높아집니다. KT 프리미엄 Super 할부 롯데카드가 전월 실적 30만원부터 1만 5천원 할인 혜택을 주는 것과 비교하면 진입장벽이 있지만 월 소비가 100만원 이상이시라면 3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한 KT 제휴카드 할인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기별로 500만원 이상 실적 사용시 매분기별 3만원 할인혜택과 1년 내내 연속 실적 달성시 8만원의 추가적인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수협은행 결제 계좌와 연결하실 경우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스마트폰 뱅킹 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고, 환전 송금시 환율 90% 우대(USD, JPY)와 외화송금수수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전월 이용 금액에 관계없이 국내 전 가맹점 결제 금액의 1%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수협 Real? Real! 카드의 단점은 아파트관리비나 대학 대학원 등록금, 후불교통(버스, 지하철 등), 단/장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제세공과금(4대보험, 국세, 지방세, 과태료 등), 상품권(선불카드/기프트카드 등)구매, 해외가맹점이용금액, 이동통신요금 할인원매출금액, 연회비, LH토지공사임대료, 초중고교학부모 부담금이체, 무이자 할부금액, 포인트사용액 (복지포인트 등)을 꽤 많은 소비를 실적에서 제외하기 때문에 월 100만원을 달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점을 고려할 부분입니다.


장점은 아파트관리비, 제세공과금, 대학 대학원 등록금, 그리고 후불교통을 제외한 모든 소비에 1.2%의 캐시백이 제공이 되는 점입니다. 분기별로 3만원씩 추가적으로 그리고 1년 유지시 8만원까지 20만원 연간 최대 캐시백 혜택이 있어 월 소비가 100만원 이상이신 분이시라면 여러 카드를 소비하지 않더라도 캐시백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파트 생활비까지 할인받는 탄탄대로 이지홈카드


대상 만 18세 이상 수협은행 신용카드 발급기준에 부합한 사람

연회비 국내외 겸용 (마스터카드) 1만 5천원 / K- world(JCB타입) 1만 5천원 (모바일 단독 9천원)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1만원 할인 / 80만원 이상 2만원 할인 / 150만원 이상 3만원

조건 3대 통신사(SKT, KT, LG U+) 자동납부 통신요금

가입방법 국민은행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



현금서비스, 카드대출, 세금, 공과금, 정부지원금, 대학 등록금, 수수료, 이자,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 충전 금액, 교통요금, 무승인전표(교통요금, 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기 이용 등)은 실적에서 제외가 됩니다.



통신비 10%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최소 실적인 40만원 조건을 충족해야하고, 자동이체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탄탄대로 이지홈카드의 장점은 아파트 관리비의 10%, 도시가스, 전기의 10% 등 생활비 관련하여 할인율이 있기 때문에 통신비 지출 외에도 고정지출을 줄일 수 있어서 유용한 카드입니다.



대형마트, 주유, 대중교통, 커피 등에서 월 최대 5천원까지 5%한도로 할인이 가능하며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30~50%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kt 제휴카드 할인 카드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KT뿐 아니라 SKT, LG U+까지 가능한 통신비 할인카드도 포함하였습니다. KT 프리미엄 Super 할부 롯데카드가 통신비 할인 폭이 가장 크지만 소비 패턴에 따라 다른 카드 혜택이 더 유용할 수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신다면 좀 더 유용하실 것입니다. 카드 정보는 변경되거나 갱신될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대학생 체크카드 추천, 카페 해외결제 소액신용결제까지

갤럭시노트9 공기계 구입하는 곳, 사은품까지 살펴보니

전기요금 누진제 완화 발표, 전기요금 할인 어느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