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요금제 가입 개통, 헬로모바일과 제휴 10개월간 무료 정보

반응형

CU요금제라는 것이 출시가 된다고 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J헬로모바일은 알뜰폰 사업체로 대기업인 CJ에서 운영하여 안정적으로 5년간 꾸준히 할인 프로모션을 하던 곳입니다. SKT망과 KT망을 대여하여 재판매하기 때문에 통화, 통신 품질은 기존의 통신사와 같지만 가격은 저렴하여 인기있던 통신사입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단점이 있다면 바로 오프라인 매장이 부족한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여 접근성을 높히기 위해서 CJ헬로모바일과 편의점이 제휴한 CU요금제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CU요금제 2가지 알아보니


CU USIM 10GB 100분과 300분 요금제 2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데이터 10GB에 20만원, 2만 9천원 가격으로 저렴하게 책정되어있고, 제휴카드 할인까지 받으시면 월 3,900원과 12,7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없이도 충분히 저렴한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중인 번호 그대로 헬로모바일 통신사만 변경하는 '번호이동' 또는 새로운 번호로 개통하는 신규가입 2가지로 CU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고, CU매장에서 유심을 구입하거나 택배로 받는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이벤트 기간은 2018년 8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기본료 10개월 무료와 CU상품권 증정이라는 혜택이 눈에 띕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CU요금제를 신청한 1, 10, 100, 111, 200, 300, 333, 500, 700, 1000번째 개통한 고객에게 10개월 기본료 무료 혜택을 준다는 것입니다. 랜덤으로 당점되는 것이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 있지만 파격적인 할인가의 유심요금제를 오프라인에서 쉽게 유심을 구입할 수 있게 된 것은 반가운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CU요금제 가입 가능한 스마트폰인지 확인하는 방법


- SKT단말기 : SKT LTE 단말 중 멀티캐리어 지원모델

- KT단말기 : KT LTE 단말 모두

- LGU+단말기 : LGU+LTE 단말기는 갤럭시 노트4, 아이폰6 이후 출시된 단말부터 이용가능

(LGU+ 전용 모델이 아닌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 해외 구입 단말기 : LTE:850MHz, 1.8Hz, 2.1GHz 주파수를 지원하는 모델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표 단말: 아이폰5이후, 6Plus, 6S)


약정 기간이 없어 위약금 걱정 없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유심만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CU요금제 가입하는 방법


저렴한 요금제로 불필요한 통신비 지출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CU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하더라도 온라인에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개통센터에 전화해서 CU요금제 가입 및 개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에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


1) 온라인 가입신청서 작성

CU에서 가입한 유심과 본인인증이 가능한 범용 공인인증서 또는 신용카드 필요


2) 번호이동 가입시 개통센터로 개통신청

온라인 신청서 접수 후 1시간 내 자동개통


-개통센터 1855-1055 전화

-ARS 연결번호 2번 상담사 연결을 통한 개통 요청

-개통시작 문자 수신

-기존 휴대폰 신호 종료 확인

-헬로모바일 유심으로 변경, 전원버튼 껐다 키기



헬로모바일 개통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번호이동은 오전 10시부터 가능합니다. 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전화주문 가입신청


CU에서 구입한 유심과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스마트폰이 있는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진행하여 CU유심제 개통이 가능합니다.


1) 헬로모바일 개통센터 1855-1055로 전화 (평일 오전 10~오후 6시까지)

2) 구매한 유심 일련번호를 상담원에게 전달

3) 개인정보를 전달

4) 상담 후 가입 완료



주의할 점은 유심 크기가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일치하는 지 여부입니다. 나노유심으로 최근 출시가 된 스마트폰이 많으나 일반 유심이나 마이크로 유심이라면 변환 트레이에 끼워서 이용하셔야 정상작동이 됩니다.




데이터10GB에 음성, 문자를 300건까지 사용할 수 있는 CU요금제는 월 29,700원으로 역시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할인을 받게 되면 월 12,700원에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헬로모바일 유심을 판매하는 CU매장 위치 찾기를 원하신다면 헬로모바일 공식 사이트에서 [CU요금제]에서 CU매장 찾기에서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전화 번호와 위치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있어 전화문의로 유심이 남아있는지 재고 수량을 확인하고 방문하신다면 헛걸을 하지 않고 CU요금제 가입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해외 단말기 구입자라면 CU요금제 유심을 구입하신 후 공식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기기등록 VoLTE 신청을 별도로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 되십니다.

CJ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CU요금제는 데이터 10GB 요금제로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인 CU요금제와 음성 300분, 문자 300건인 CU요금제 2가지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월 20,900원으로 제휴카드 할인하여 1만7천원 추가 할인받으면 월 3,900원만 납부 가능한 파격적인 요금제로, CU 요금제 외에도 음성, 데이터 무제한 평생 3만원대 요금제 역시 프로모션 기간입니다. 이벤트 기간이 연장되거나 추가되기도 하고 변경될 때도 있어 다양한 헬로모바일 요금제 할인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헬로모바일 개통 후기 10일간 사용해보니

알뜰폰통신사 이동, 개통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