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8. 6. 19.

아이폰SE2 출시 취소 소식과 애플워치3 LTE 가격 발표

반응형

아이폰SE2 출시 취소? 자세히 알아보니


아이폰SE2는 점점 커져가는 단말기 크기와 달리 작고, 한손에 쏙 들어올 수 있는 기기, iOS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던 모델이었습니다. 아이폰SE2 출시 예정이라는 루머는 계속 있어왔지만 6월에 개최된 WWDC2018에서 하드웨어 발표가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 된 것인지 의문이 있었습니다.



오늘 국내 기사로 아이폰SE2 출시 취소 또는 연기라는 기사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는 스마트폰 케이스 제조사인 Olixar인데요. 이 제조사발 루머는 대체로 맞았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5.8인치와 6.1인치, 6.5인치의 대화면 아이폰에 집중한다는 이야기로 아이폰SE2가 노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사용자층이 겹칠 것을 우려한 듯 합니다. 아이폰SE2 출시 취소 되었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저가형으로 아이폰X mini 또는 LCD 버전이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저가형으로 출시 예정으로 소문이 돌고 있는 LCD모델과 사용자층이 겹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아이폰SE2 출시가 노치로 될 것이라는 루머와 종합한다면 결국 나오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것이 타당해 보입니다.




그밖에 다른 apple 소식, 국내에서 애플워치3 LTE 판매


애플워치3 기능에 관련하여 일전에 포스팅한적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LTE버전은 출시가 되지 않았었는데 SKT, LG U+에서 애플워치3 LTE를 판매중입니다. 물론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도 판매중입니다. 



[링크] 애플워치3 LTE 버전 공개 바로가기


14일 묻지마 반품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단말기를 안심하고 구입하시고 싶으시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웨어러블 기기의 장점은 무선의 자유로움인데요. 온라인에 연결되어있을 때 제 기능을 100% 발휘할 수 있음으로 LTE 버전이 출시된 것은 반가운 소식입니다. 아이폰을 항상 손에 가지고 있지 않아도 전화받기, siri 이용하기, 스트리밍하기 등 자유롭게 움직이고, 건강 관리까지 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GPS + CELLULAR 모델은 52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애플워치3에 관련된 최신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