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8. 6. 2.

아이폰x 플러스 출시일 가격 스펙에 관련한 최신 루머들

반응형

아이폰x 플러스 출시일 가격 스펙에 관련한 최신 루머들


핸드폰 출시 주기는 회사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apple사의 아이폰의 경우 9-10월 가을 즈음에 매년 출시가 되고, 삼성 갤럭시S 시리즈는 상반기(2-3월),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가을 경에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LG는 G 시리즈는 상반기, V시리즈는 하반기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출시 패턴을 고려하면 아이폰x 플러스가 올해 가을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6월에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가 개최되기 때문에, 새로운 iOS 12 업데이트 방향성과 아이폰x 다음 모델 출시일, 가격 및 스펙 등에 대한 소식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미 온라인 상에서 유출이라고 하여 아이폰X 플러스 가격, 스펙 등에 관한 이야기가 떠돌고 있습니다. 100% 신뢰하기는 어렵지만, 하청업체 등에서 유출된 정보의 경우 꽤 정확한 편입니다. 몇가지 알려진 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3가지 모델 출시설


이전부터 있어왔던  아이폰X 플러스 또는 아이폰11을 6.5인치 OLED, 5.8인치 OLED, 6.1인치 LCD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LCD 모델은 중저가 모델로 출시 될 것으로 보급형 라인업이 추가가 될 가능성에 대한 업급입니다. 아이폰 X 가격이 999달러로 국내에서는 130만원-140만원대에 출시가 되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아이폰X 후속 모델인 아이폰X 플러스는 1,150달러 이상의 가격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보급형으로 출시가 되는 아이폰X LCD 액정 모델은 기존 아이폰X 플러스보다 해상도가 낮은 모델로 600~800달러 선, 국내에서는 80만원대로 선보일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OLED 액정을 싫어하는 분이시거나, 아이폰X 가격이 고성능 노트북과 같을 정도로 높게 책정되어 부담스럽다고 느끼시는 분께 대안이 될 수 있을 모델이 될 것 같네요. 다만 아이폰 LCD 모델은 무선 충전이 되지 않을 가능성도 같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1에 관련된 소식으로는 후면 센서에도 3D 스캐너가 탑재될 가능성에 대한 소식도 있습니다. 이는 증강현실 체험 관련하여 여러 가지 업데이트가 될 가능성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3가지 모델 외에 4가지 모델 출시설


위에서 언급된 3가지 아이폰X 후속 모델 외에도 5.7인치에서 5.8인치의 LCD 모델의 가능성에 대한 소문도 있습니다. 새로운 A12 칩 탑재, 베젤리스 디자인, OLED와 LCD 아이폰 출시에 관련된 소식은 어느 정도 공통적인 이야기 인듯 합니다. 그 밖에 골드 색상이 아시아에서 인기가 있어서 골드 색상 추가를 고려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그 밖에 상반기에 꾸준히 출시될 것으로 소문이 있는 아이폰SE도 아이폰X와 같은 디스플레이를 취할 가능성에 대한 소문은 끊임없습니다.



아이폰x 플러스 혹은 아이폰11 스펙?


루머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100% 신뢰할 수 없지만 몇가지 흘러나온 이야기 중에는 페이스아이디 외에도 터치 아이디를 디스플레이 안에 통합하는 방식을 고려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2013년 터치아이디 디스플레이 특허 제출을 기반으로 이러한 루머가 있는 듯 합니다. 그밖에 소문에 대해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A12 프로세서 탑재로 전력 소비를 40%정도 낮출 수 있을 것
  • LG로부터 납품받은 L 모양의 3300mAh 이상의 배터리가 아이폰 11에 탑재 가능성
  • 4GB RAM
  • 5G 기술 상용화 가능성
  • 애플 펜슬 호환
  • TrueDepth 3D 카메라
  • 후방 3D 스캐너 (AR용)
  • 안티 레코딩 (콘서트에서 녹음을 방지하는 기술)


위와 같은 스펙에 있어서 2018년도 출시 모델에 전부 적용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실제 아이폰x 플러스 스펙이나 아이폰 11 스펙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WWDC[(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2018가 6월 4일부터 8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진행이 됩니다. 이때 보다 더 자세하고 정확한 아이폰X 후속 모델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