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행정보 ・2017. 9. 15.

대한항공 수하물 규정과 추가요금

반응형

대한항공 수하물 규정과 추가요금


여행을 즐겁게 하려면 필요한 물건을 빠뜨리지 않고 챙겨야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행을 해야한다면 미리 알아두면 좋은 것이 무료 위탁수하물 규정과 추가요금에 대한 것입니다.



항공권 가격이 다르듯, 좌석 등급에 따라 무료 위탁 수하물규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등석은 개당 32kg 3개까지 무료로 가능하며, 일반석의 경우 23kg까지입니다. 무료 위탁 수하물은 항공권 확인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하물의 사이즈 역시 규정이 있습니다.



대한항공 수하물 규정을 초과한 짐에 추가요금이 붙게 되는데요. 국제선의 경우 다음의 표와 같이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단거리라는 것은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마카오, 몽골과 같이 국내에서 가장 가까운 아시아국가를 말합니다.


중거리라는 것은 아시아 국가(괌, 팔라우, 타슈겐트, 블라디보스토크 포함)를 말하고, 미주노선이라는 것은 미국, 캐나다를 말합니다.


장거리라는 것은 미주를 제외한 국가인 유럽, 중동, 호주, 뉴질랜드, 피지 등을 말합니다.



미주노선의 경우, 이용객이 많으면서 먼 곳이기도 하고 오랜 시간 머무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일반석도 2개까지 짐을 무료로 싣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수하물 규정이기 때문에, 타 비행사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타 항공사도 경유하실 경우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추가 요금이 어느 정도 발생하는지 미리 확인하시면 여행경비에 오차가 없을 것입니다.



대한항공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관련 규정은 변화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한번 더 확인하시거나, 대한항공 서비스센터인 1588-2001로 전화문의하셔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