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정품구매 할 때 어떤 버전 선택할지 고민되신다면

반응형

윈도우10 정품구매 할 때 어떤 버전 선택할지 고민되신다면


OS를 탑재하지 않고 판매하는 노트북, 데스크탑이 많기 때문에 기기 구입 후 윈도우10을 따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윈도우10 설치방법은 CD설치방법, USB설치방법 등이 있는데요. 일전에 윈도우10 usb 만들기 부팅 디스크 후기라는 글로 이전에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보통 조립컴퓨터 주문하거나 새로 구입한 노트북은 이미 설정이 다 되어있어서 따로 뭔가 건들 필요 없이 CD설치나 USB 설치가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을 구입하는 방법 중 빠르고 안전한 방법은 MS 공식 스토어에서 윈도우10 정품구매하는 것입니다. 이메일로 바로 시리얼 넘버가 도착하기 때문에 가장 빠른 방법이죠.

(공식사이트에서 인증받기)

[링크] MS 공식 사이트 window10 바로가기


윈도우10 정품구입 전 종류를 확인하면 home버전, pro버전이 있고 학생할인이 되는 교육용 버전이 있습니다. 대규모로 구입하여 네트워킹에 이용하려는 기업용으로 나온 버전도 있지만 일반 유저의 경우엔 크게 필요하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Home버전과 Pro 버전을 비교하여 필요에 맞게 구입하시면 될 것 같네요.


윈도우10 Home버전과 Pro의 차이점에 대한 자세한 비교는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도 FPP라던가 DSP, OEM이라는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라이센스는 공식사이트가 아닌 오픈마켓에서 리셀러가 판매하는 경우에 신경쓸 부분입니다.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DSP (Delivery Service Pack) 한번 컴퓨터에 설치 후 다음에 설치할 수 없음

FPP (Full Package Product) 영구적으로 윈도우10를 여러번 설치 가능(단 PC1대당 1개)

ESD (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 MS 공식 사이트에서 이메일로 시리얼 넘버 구입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대기업, 중소기업같이 대량으로 OS가 필요할 경우 판매하는 방식



FPP의 경우 온라인 라이센스키가 아닌 실물USB 풀박스 패키지로 배송이 되는 버전입니다. MS 공식 사이트에서 디지털 라이센스로 구입하는 것과 차이는 없지만 패키지가 온다는 점과 USB가 온다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MS스토어에서 디지털 라이센스만 구입하시면 박스 패키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DSP는 라이센스비용이 저렴한 가격인 대신 컴퓨터 교체라던가 메인보드 교체할 때 소멸되는 라이센스입니다. 보통 조립컴퓨터 판매점에서 저렴하게 OS포함하여 판매할 때 같이 판매하는 형태가 많습니다.


OEM은 대기업, 중소기업같이 대량으로 OS가 필요할 경우 판매하는 방식으로 재판매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라이센스 종류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MS 공식 스토어에서 라이센스키 구입하실 때는 Home버전과 Pro버전의 차이만 알아두시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Home버전은 개인이 집에서 사용할 때 필요한 기본 기능이 있으며, Pro버전이 좀 더 강력한 보안과 비지니스용 업데이트, 원격 데스크탑 연결 등의 몇가지 추가기능이 있습니다.


윈도우10 구입시 32bit와 64bit를 고르는 문제에 있어서는 램이 4GB이상일 경우 64bit로 선택하시면 램 인식에 문제가 없습니다.



손쉬운 윈도우10 정품구매 결제방법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윈도우10 정품구입하실 때 결제방법을 선택하게 되는데, 비자, 마스터카드, american express serve와 같은 로고가 그려진 카드라면 직불카드, 신용카드 상관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라면 특별히 문제 없이 결제가 가능하겠지만 체크카드의 경우 해외결제용 체크카드만 가능한 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비자카드라도 농협의 경우 해외결제 자주 막힌다고 알려져 있어서 타 은행 해외결제용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먼저 MS 공식 홈페이지에 결제를 위한 계정이 필요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윈도우10을 카트에 넣고 [체크아웃]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회원이 아니신분이시라면 [계정을 만드세요]를 클릭하여 새로 만드시면 됩니다.



결제방법에 결제 정보를 입력하신 후 [주문]을 클릭합니다.




결제방법은 신용카드로 결제하실 경우 신용카드 유효성 확인을 위해 1달러를 선결제로 진행이 됩니다. 선결제 후 취소가 되어 실제로 청구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종 결제는 달러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환율에 따라 표시되는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제 하신 후 계정의 구입제품 목록에 방금 구입한 윈도우10 정품구매 내역이 나옵니다. 시리얼넘버는 이메일로 오기 때문에 처음 MS사 가입시 이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