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서 ・2017. 7. 20.

메모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퍼스트 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후기

반응형

메모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퍼스트 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후기


무엇인가 기록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사람의 기억력에 한계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메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퍼스트 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라는 책은 이러한 메모 효과를 퍼스트 클래스에 탑승하는 부자들의 공통적인 습관이 '메모'라는 점으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미즈키 아키코로 승무원으로 16년간 근무하면서 성공한 사람들을 관찰해보니 메모를 하는 습관이 있다는 것을 포착하여 책을 출판하였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이 메모인 이유는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분류하고 기억하는 데 효과적이고 이로 인해 돈으로 살 수 없는 신뢰와 신용을 주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점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잊지 않고 기록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도 있으며, 타인이 하는 말을 기록하여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게 되기 때문에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다라는 것인데요.



책 자체는 어렵지 않은 내용으로 쉽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저자가 이러한 부자들의 습관을 따라서 메모하는 습관을 하면서 자신의 생활에도 변화가 찾아오고, 승무원을 그만두고 어떻게 자신의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엿볼 수 있습니다.



퍼스트 클래스는 비행기의 약 3%의 좌석으로 좌석 하나에 1천만원 이상의 가격입니다. 이러한 값을 지불하고도 이용하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습관은 사소한 것이지만 작은 습관 하나가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단순히 메모의 중요성과 메모 방법만 담은 책은 아니고 성공한 사람들이 어떠한 책을 읽고 비행기 안에서 어떠한 화술과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공통점 등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습관을 제 3자의 입장에서 쓰여져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던 책입니다.



퍼스트 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 10점
미즈키 아키코 지음, 윤은혜 옮김/중앙books(중앙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