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6. 11. 30.

스마트 도어락 여성 안전을 위해 살펴볼 몇가지

반응형

스마트 도어락 여성 안전을 위해 살펴볼 몇가지


열쇠가 아닌 비밀번호로 열 수 있는 디지털 도어락이 대중화 되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열쇠를 잃어버리지 않게 꼭 챙겨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것은 좋지만 반대로 디지털 도어락을 전기 충격으로 열 수 있다라는 소문이라던가 비밀번호 입력하는 소리를 기억해두었다가 도둑이 들어온다라는 이야기 때문에 안심이 되지 않는 경우도 계실 것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안전과 보안이 철저해야하는 현관문이니 만큼 도어락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몇가지 고려할점이 있습니다. 요즘엔 스마트 도어락이라고 해서 디지털 도어락의 단점을 보안한 것들이 출시되기도 하는데요.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나오는 소리는 주변에 출입하는 시간을 노출하게 되어, 혼자 사는 여성분이시라면 불안하실 수 있습니다. 자판 소리를 무음으로 변경하는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대안이 되실 것입니다.



스마트 도어락을 여는 키가 비밀번호 외에도 보조키 인증을 하시면 좀 더 보안이 철저해 집니다. 생활 습관에 맞추어 지문 인식형, 스마트 카드형 등이 있는데요. 스마트카드의 경우 별도로 카드를 가지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이 있으니 편리하게 자주 가지고 다니는 교통카드라던가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지문인식의 경우 인식률이 좋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러가 나게 되면 집에 들어가는 데 불편함이 있으니 꼭 사용 후기를 확인하고 스마트 도어락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디지털 도어락을 선택하실 때 고려할 점은 KS표준 인증 또는 KC자율안전확인 인증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좀 더 품질을 신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A/S를 고려하신다면 브랜드 제품이나 A/S기간도 꼼꼼히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