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6. 7. 29.

모기 물린곳 붓기 해결방법

반응형

모기 물린곳 붓기 해결방법


여름철 조심해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모기입니다. 모기는 전염병을 옮기는 모기도 조심해야하지만 일반적인 모기도 한번 물리면 붓기가 잘 가라앉지 않아 고생하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모기물린데 퉁퉁부워 물집이 생기거나 땡기게 되는 일도 있는데 붓기가 빨리 낫지 않고 오래 가기도 합니다. 모기 물린곳 붓기 빼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1. 가려운 곳을 긁으면 안됩니다


모기 물린곳이 간지러워 긁게 되면 2차 상처가 생기고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가려워도 긁으면 안됩니다. 모기 물린곳이 가려운 이유는 모기가 내뿜는 항응고물질에 대한 반응입니다. 피가 굳지 않게 하는 이물질이 들어오면 이에 신체내 면역 저항이 생겨 알레르기성으로 가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사람마다 모기 물린곳에 대한 붓기가 다른 이유도 이러한 면역력이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크기나 가려운 정도, 반응이 다릅니다. 가렵다고 긁게 되면 손에 있는 세균에 감염되어 오히려 덧나기 때문에 가려운 곳을 긁으시면 안됩니다.



2. 비누로 씻고 냉찜질


모기가 내뿜은 산성 물질을 알칼리성인 비누로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누로 모기 물린 곳을 씻어내고, 차가운 얼음으로 냉찜질을 하면 혈관을 수축하게 되어 가려운 느낌을 감소하는데 도움이됩니다.




3. 알칼리성인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알칼리성으로 중화를 시키면 가려움이 많이 감소가 됩니다. 집에 베이킹소다가 있으시다면 베이킹소다를 찬물에 섞어 혼합물을 만들어 모기 물린 곳에 바르는 것도 피부 진정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