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6. 6. 26.

인터넷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하는 방법

반응형

인터넷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하는 방법


요즘엔 세무소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으로 개인사업자 폐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시간이 없어 방문하기 어려우시다면 온라인으로 사업자폐지 신청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이겠지요.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폐업 등을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23시까지, 토요일 일요일(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신청방법은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민원처리를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신청 방법은 폐업 신고를 하고, 부가가치세를 확정신고하시면 됩니다. 폐업일로부터 25일 이내에 부가가치세를 확정신고해야합니다.


1. 홈텍스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신청/제출] 페이지가 있습니다.



2. [휴폐업신고]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폐업신고서를 작성합니다




3. 폐업신고 후 부가가치세 신고는 [신고/납부]에서 신청이 가능하니 같이 신고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개인사업자 폐업신고를 하실 때에는 세무소에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셔서 폐업신고서를 작성하시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분실하셨어도 폐업신고는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폐업신고를 완료하려면 부가가치세 및 기타 세금에 관련하여 모두 납부가 끝나야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