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6. 2. 6.

어제 일본 화산 폭발이 있었네요

반응형

어제 일본 화산 폭발이 있었네요


어제 일본에서 화산폭발이 있었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바로 옆나라라서 그런지 괜히 더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는데 일본 뿐 아니라 대만, 칠레, 인도네시아 등 판 경계지역에 위치한 국가에서 연이어 지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1월 21일엔 멕시코가, 작년 9월엔 일본 규슈 지역에서도 있었다고 하는데 그 위력이 백두산 폭발의 6배였다고 합니다.


일본 화산 폭발 영상을 보니 불의 고리라고 불리는 지진, 화산이 빈번한 지역과 가까운 국내는 어떨지 조금 걱정도 되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