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5. 7. 31.

습진연고 바르실 때 주의할점

반응형

습진연고 바르실 때 주의할점


습한 여름철 습진이 여기저기 생기기 쉬운 계절이기 때문에 습진연고를 발라 조기에 습진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습진은 근본 치료 방법이 있다기보다 꾸준히 관리를 통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습진을 없애는 방법으로 진균 검사 후 증상에 맞는 습진연고를 바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습진연고를 바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보습관리를 철저하게 해주셔야 증상이 완화가 됩니다.

피부 면역력은 수분과 연관이 높기 때문에 로션을 자주 발라 보습을 충분히 해주지 않는다면 습진연고로만으로 완치가 쉽게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습진연고는 여러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그중 일반적인 것이 열심히 스테로이드 연고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면역력 저하와 재발이 될 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습진 증상에 따라 균이 달라 발라야하는 연고도 다르기 때문에 꼭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후 습진연고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습진이 발생한 부위는 되도록 긁지 않아야하고, 통풍이 잘 되도록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샤워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되려 습진을 악화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사타구니 습진의 경우 예민한 피부에 직접 습진연고를 발라야하기 때문에 성분을 잘 확인하셔야 하고 성기 부위는 약 산성으로 알칼리성을 띄는 비누로 자주 샤워를 하게 되면 오히려 좋지 않으니 피부PH 농도에 맞는 남성청결제나 여성청결제와 같은 제품을 이용하여 샤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