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건강식품 ・2015. 7. 1.

잠이 오지 않을 때 숙면을 취하는 방법

반응형

잠이 오지 않을 때 숙면을 취하는 방법


무더운 여름날에는 불면증이 없는 분도 잠이 잘 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열심히 자려고 노력해봐도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다음 날 일어났을 때 컨디션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불면증이 오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더운 여름날 땀으로 젖은 잠자리가 불편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최소 2주에 한번 정도는 빨래를 깨끗하게 하고 뽀송하게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더운 여름날 선풍기를 오래 돌리다보면 방이 너무 건조해질 수 있으니 젖은 수건을 널어 방안의 온도도 낮추면서 너무 건조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 역시 자는데 호흡을 방해하는 요인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차례는 먼지나 머리카락 등을 쓸어 청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위와 함께 허기가 지는 경우도 잠이 잘 오지 않게 되는데요. 신경이완과 불면증에 좋은 차나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에 좋은 차 - 대추차


대추차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차지만 보양차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한약에도 들어가는 재료로, 달달하면서 속을 편안하게 해주며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인 차입니다.



따뜻한 성질의 대추는 차로 다려마시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어 수족냉증이신 분께도 좋으며 신경을 안정시켜 몸을 진정시키고 불안한 마음이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불면증에도 좋은 차입니다.

대추차를 다려먹는 방법은 시중에 대추차를 구입하시는 것도 방법이고, 건조된 대추를 씻은 후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 후 2시간동안 완전히 대추가 흐물흐물해질 때까지 약한 불로 다려 대추를 건저냅니다.

줄어든 물의 양만큼 물을 넣고 끓이실 때 기호에 따라 단맛이 나는 배나 꿀을 첨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대추를 끓이다보면 하얀색 가루같은 것이 나오는데 식물성 지방으로 몸에 좋은 것이기 때문에 굳이 걷어내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