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수학교육 ・2012. 6. 4.

초등학교 사고력수학으로 공부습관 만들려면

반응형
초등학교 사고력수학으로 수학에 흥미를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수학이 어려워지며 중,고등학교에 올라가면서 수학은 손댈 수 없이 어려운 과목으로 수학공부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등학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수학을 어려워하는 이유는 바로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수학개념은 하루 아침에 쌓이는 것이 아니라 개념이해와 정리를 통해 차근차근 쌓아올려가야합니다.



초등학교 시기 수학이 수학의 원리가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있고 매우 유용한 과목이라는 것을 깨닫게하면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사고력수학이 중요한 이유는 수학은 암기과목처럼 공식을 암기하는 식의 공부는 초등학교까지는 통할 수 있어도 중, 고등학교 수학에서 통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공부습관이 잡히는 초등학교 시기에 수학에 접근하는 사고력을 길러주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사고력수학으로 공부습관 만들기

수학은 많은 문제풀이를 하는 것보다 정확하게 개념이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공부방법입니다. 초등학교 시기엔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시켜 수학개념을 이해하는 방법을 익히는 시간으로 아이가 100점을 맞는지 안맞는지가 중요하나 것이 아니라 현재의 아이의 공부습관은 어떠한지가 더 중요 시기입니다.



수학이라는 과목은 특히 많은 아이들이 학원에서 선행학습을 통해 미리 공부하는 과목이기도 한데요. 학원에서는 많은 아이들은 상대로 가르치기 때문에 아이가 어떻게 수학문제를 푸는지에 대해서 섬세하게 지도하기 어렵기 때문에 학원에 아이를 맡기는 것이 해결책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집에서 초등학교 사고력수학 가르쳐면

수학은 문제풀이 할 때 문제에서 제시하는 조건, 문제가 제시한 조건을 통해 풀 수 있는 수학개념, 구해야하는 값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풀 수 있도록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수학은 규칙성을 발견하고 통찰력과 사고력을 요구하는 과목이기 때문에 집에서 초등학교 사고력수학을 가르쳐면 먼저 아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셔야 합니다.



문제풀이를 통해 답만 구하는 것이 아니라 수학개념을 질문해보고 왜 이렇게 되었는지 그 근거와 수학개념을 아이 스스로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도록 유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학개념이 부족한 경우 모르는 부분을 알 수 있도록 계속 복습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스스로 개념에 대해서 증명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수학개념서를 만들어보는 것을 통해 초등학교 사고력수학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수학사고력 향상에 도움이되는 류연우논리수학


류연우논리수학이란?

류연우논리수학은 수학을 어려워하고 흥미를 느끼지 않는 아이에게 수학개념을 공식암기가 아닌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개념을 이미지로 이해하거나 새로운 방식으로 개념화 된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학과목은 연계성이 강한 과목이기 때문에 통합논리수학과정에서는 학년별이 아니라 수학 영역별로 개념을 심화하여 초등학생 아이도 고등학교 수학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수학적 사고력을 넓히는 과정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스카이로 수학 동영상학습기란?

스카이로는 중학교부터 수능까지 학년별, 단원별 수학동영상 강의와 수학개념용어사전, 개념정리가 수록된 국내 최초의 수학 학습 PMP입니다. 단순히 수학 강의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예제와 문제풀이도 수록되어있습니다. 부족한 단원의 경우 외장 메모리의 형태로 40GB까지 별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수학 외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자유롭게 추가 수강이 가능하며 또 스크린 방식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고 책갈피 기능, 구간반복 기능 등 편리한 동영상 학습을 위한 최적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로 대표번호: 1688-6943/ 내선번호: 5059

류연우 논리수학이나 동영상학습기인 스카이로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은 대표번호를 누르신 뒤 내선번호를 누르시면 무료전화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 서울대 SBI 지원 1호 류연우논리수학 동영상 학습기 스카이로 구매하기